사진=한림대의료원 제공
[데일리한국 김진수 기자]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은 이달 14일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사전예약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선별진료소를 이용하는 검사자의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행됐다.

검사자들은 선별진료소를 방문하기 전,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하나로 검사받고 싶은 날짜와 시간을 예약할 수 있다.

서비스를 오픈한 14일부터 이달 21일까지 일 평균 15명이 예약시스템을 통해 검사받았으며 대부분 해외 출국 전 검사 목적으로 예약했다. 따라서 해외 출국자나 일정이 있는 경우 본인 일정에 맞춰 코로나19 검사를 사전에 예약할 수 있다.

이영구 병원장은 “기존 선별진료소를 이용하려면 줄 서서 대기해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검사자들이 원하는 시간대에 미리 예약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해졌다. 선별진료소 이용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전예약은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홈페이지, 콜센터(1577-5587), 한림스마트봇(카카오톡·네이버톡톡), 고객가이드앱을 통해 이용하면 된다. 이용자는 위 경로를 통해 자가 문진표를 작성하고 예약확정을 받은 후 선별진료소를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