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얼굴 생김새가 다른 만큼, 각자의 외모 고민도 다양하다. 특히, 겉으로 드러나 있는 얼굴에 외모 고민이 집중된 경향을 보인다. 과거에는 이목구비 모양에 대한 고민의 비중이 컸다면, 최근에는 개인의 개성이 중요시되면서 전체적인 얼굴 볼륨이나 얼굴형에 대한 고민 비중이 늘고 있다.

적절한 볼륨으로 입체감 있는 갸름한 얼굴이 선호되면서, 얼굴 볼륨을 개선할 수 있는 필러나 보톡스와 같은 쁘띠성형이 선호되고 있다. 이러한 쁘띠성형은 얼굴 볼륨감뿐만 아니라 주름이나 흉터 등을 개선하는 데도 도움을 줘, 외모 고민에 따른 다양한 수요층이 존재한다.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필러제를 피부층에 주입해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이다. 간단한 주사 방식으로 푹 꺼진 볼부터 이마, 콧대, 눈가, 턱 등에 부족한 볼륨을 개선할 수 있으며, 눈주름, 팔자주름, 이마주름 등의 주름 개선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특히, 눈 밑 애교살 및 주름, 입술 등 정교한 시술이 필요한 부위에도 섬세한 시술이 가능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6개월에서 2년의 유지 기간을 가지며, 시술 직후 즉각적인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성형수술과 같이 실밥 제거나 입원과 같은 과정이 필요 없기 때문에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이나 주부, 학생들도 부담 없이 시술할 수 있다.

보톡스는 보툴리눔톡신 성분의 신경 독을 이용해 근육을 마비시키는 원리로, 발달된 근육을 축소하고 주름을 개선한다. 얼굴 라인을 둔하게 만드는 사각턱 부위에 시술해 턱을 갸름한 V라인으로 개선할 수 있으며, 이마주름부터, 눈가주름, 미간주름, 목주름 등 다양한 부위의 주름을 개선할 수 있다.

아주 깊은 주름보다는 얕은 주름 개선에 더욱 효과적이며, 주름이 생기기 전 시술 시 주름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된 부위의 근육을 축소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사각턱을 비롯해 근육이 발달된 종아리나 승모근 등의 개선에도 적용할 수 있다.

필러와 같이 시술이 간단해 시술 후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며, 시술 후 약 일주일 경과 후부터 시술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보톡스는 약 3개월 정도 유지기간을 갖고 있어, 지속한 개선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4~6개월 마다 주기적인 시술이 필요하다.

인천 청라국제병원 성형외과 이민영 원장은 “필러와 보톡스와 같은 쁘띠성형은 수술적 방법을 통하는 성형수술보다 시술이 간단하고 회복이 빨라 선호된다”며 “시술 전에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받고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