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이 다가오면 피부에 흉터가 있는 이들의 고민이 깊어진다. 더운 날씨에 옷차림이 점점 짧고 얇아지면서, 옷으로 흉터를 가리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무더운 날씨에 흉터를 가리기 위해 길고 두꺼운 옷을 입으면, 땀이 나는 것은 물론 일상적인 활동에서 쉽게 지칠 수 있어 흉터 치료에 대한 니즈가 높아진다.

흉터는 그 원인과 발생 위치, 모양 등이 제 각각이다. 외관상 비슷해 보이는 흉터라도 피부 표피와 진피, 근육층 등 깊이가 동일하지 않으며, 흉터 발생 후 변화 양상도 다르게 나타난다.

그 때문에 흉터 치료 시에는 눈에 보이는 흉터의 외형뿐만 아니라 흉터 깊이와 모양, 테두리 등에 따른 흉터복합치료를 적용해야 한다.

흉터를 완전히 없애기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때문에 흉터 치료는 흉터 피부와 일반 피부의 경계를 줄이는 것을 핵심으로 두고 진행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표피 흉터 치료와 피부 속에 있는 진피 흉터 치료를 동시에 진행해야 치료 결과가 좋다.

표피에 패인 흉터 부위에 새살을 돋게 하고 진피 층을 충분히 재형성해야, 일시적인 흉터 개선이 아닌 흉터 부위 피부를 근본적으로 튼튼하게 개선할 수 있다.

이에 흉터복합치료는 표피, 진피 동시 치료와 함께 흉터 테두리 치료와 색소, 신생혈관과 같은 추가 문제를 함께 치료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먼저 흉터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진행한 후, 흉터 조직과 피부 상태를 진단해 다각적인 방법으로 맞춤 흉터복합치료를 진행한다. 치료 후에는 치료 경과에 따른 재생 케어 관리로, 흉터와 주변 정상 피부의 경계선 흔적을 더욱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다.

흉터복합치료는 흉터에 따라 ▲진피 콜라겐 생성치료 ▲프락셔널 흉터 레이저 박피 치료 ▲PRP 자가혈 성장인자 재생술 ▲MP (Micro Pigmentation) 치료(흉터, 모반, 백반증 치료) ▲셀 재생 치료 ▲혈관&색소 레이저 ▲흉터 줄기세포 시술 등을 복합적으로 적용한다.

진피 콜라겐 생성치료는 진피층 섬유화 층을 끊고 새살을 형성해주며, 프락셔널 흉터 레이저 박피 치료는 표피의 패인 흉터에 새살을 돋게 하고 표피 가까운 진피 위층에 콜라겐을 형성해 흉터를 완화시켜 준다.

PRP 자가혈 성장인자 재생술과 셀 재생 치료는 흉터 피부 재생을 도우며, MP 치료는 피부색과 같은 색의 색소를 미세하게 주입해 피부 색상을 복원하는 데 도움을 준다.

흉터 줄기세포 시술은 흉터 치료에 최적화한 시술로 줄기세포가 흉터 재생에 필요한 신생 혈관을 만들어, 혈류 증가 및 성장 인자 활성화를 통해 흉터 조직을 자극해 피부를 재생한다. 흉터 부위에 붉은 색 및 갈색 색소가 있는 경우에는 혈관&색소 레이저로 완화할 수 있다.

최경희 주앤의원 원장은 “흉터 외향에만 적용하는 흉터치료는 근본적인 치료가 되었다고 볼 수 없으므로, 진피와 표피를 동시에 치료해 흉터 부위 피부를 정상 피부에 가깝게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흉터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한 맞춤 흉터복합치료를 적용해야 흉터 제거 치료 결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므로, 다양한 흉터 치료 경험과 시술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