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감각적인 리빙 브랜드를 한 곳에서 소개하는 프리미엄 홈스타일링 전시회 ‘2021 홈·테이블데코페어’가 오는 24일 부산 벡스코를 시작으로 서울 코엑스, 인천 송도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홈·테이블데코페어’는 연간 참관객 수 20만여 명, 참가 브랜드 수 600여 개를 자랑하는 국내 최대 홈스타일링 전문 전시회다. 세계 3대 인테리어 전시로 꼽히는 프랑스 파리 메종오브제(Maison&Objet)를 주최하는 글로벌 전시 주최사 Reed Exhibitions와 국내 대표 전시 주최사 K.FAIRS㈜의 합작회사인 Reed K .Fairs와 홈퍼니싱 큐레이팅 매거진 까사리빙이 공동 주최하며 올해의 리빙 핫이슈와 2022년 트렌드를 미리 확인 할 수 있는 최적의 비즈니스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홈·테이블데코페어는 매 회 높은 호응과 참여를 기록하며 지속 성장하고 있는 인테리어 시장 트렌드를 리드하는 국내 대표적인 프리미엄 리빙 전시회로 자리 잡았다. 참여 기업들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여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전시품목은 크게 5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 홈스타일링에 필요한 사소한 부분까지 빠짐없이 채워질 예정이다. 가구와 인테리어 컨설팅, 시공상담, 리모델링 등의 홈스타일링이 포함된 ▲토탈리빙, 조명과 인테리어 소재 및 소품, 그리고 갤러리 아트와 오브제를 만나볼 수 있는 ▲홈데코 & 아트리빙, 주방가구, 테이블웨어, 조리기구 및 다양한 소재의 테이블 데코레이션, 디저트·음료를 만나볼 수 있는 ▲키친 & 테이블웨어, 힐링을 선사하는 향초, 디퓨저, 홈웨어, 헬스용품과 파티웨어 및 기프트, 플라워 데코레이션, 펫팸족을 위한 다양한 반려동물 용품, 여행용품 등이 준비된 ▲라이프스타일 & 애니버서리, 다양한 가전과 홈원격제어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는 ▲홈어플라이언스가 준비된다.

특히 ‘2021 부산 홈·테이블데코페어’에서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의 전시가 마련됐다. ‘유리조형의 마이스터’라고 불리는 이후창 조각가의 작품 전시가 ‘빛나는 빛, 빛나는 삶, 빛나는 우리(Shining Light, Shining Life, Shining Us)’라는 주제로 열리고 웰라이프, 홈럭셔리, 유머, 재미, 스토리가 있는 공간, 트렌디한 공간, 설레는 공간을 주제로 한 기획 전시에 다양한 브랜드들이 참여해 특별한 공간 연출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노루서울디자인스튜디오(NSDS)에서 매년 발간하는 트렌드북 ‘cover all vol.05’에서 제안하는 2021-22 트렌드 컬러를 가장 안전한 환경에서 소개한다. 노루페인트에서 출시한 국내 최초 코로나19 항바이러스 시험 및 검증을 마친 ‘순&수 항바이러스 V-가드’와 함께 부산 홈·테이블데코페어 참여 브랜드가 제안하는 2021 트렌드 컬러에 ‘안전’이라는 테마를 더한 다양한 스타일링 공간을 선보인다.

부산 홈·테이블데코페어 전시장 내에는 공간 연출 전문가들이 모인 오픈 세미나도 준비된다. 26일 오후 1시30분부터 60분간 tvN ‘신박한 정리’ 공간크리에이터로 알려진 ㈜우리집공간컨설팅 이지영 대표의 세미나가 진행되고, 오후 3시30분부터 60분간 인테리어 노하우북 ‘괜히 끌리는 공간’ 저자인 이폼 공간 스타일링 오민아 대표의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부산 홈·테이블데코페어를 통해 처음으로 부산에서 선보이는 가구 브랜드도 기대가 모아진다. 한국 본연의 미학과 전통 공예로부터 영감을 찾는 양태오 디자이너의 가구 브랜드, 이스턴 에디션은 의미 없는 장식으로부터 벗어나 본질적인 철학과 라이프 스타일이 주가 되어 살아온 방식, 문화를 바탕으로 참다운 나를 찾아 본질적인 아름다움과 진정성이 담긴 하나의 문화가 되는 가구를 선보인다.

2021 부산 홈·테이블데코페어는 오프라인 현장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한 중계로도 즐길 수 있다. 배우 이범수 아내인 이윤진이 직접 운영하는 유튜브 소다지니 채널에서 24일 11시부터 라이브를 통해 전시회 현장을 만나볼 수 있다.

Reed K.Fairs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홈트렌드와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지속 증가하는 만큼 삶의 공간에 아름다움과 가치를 전달하는 이번 전시를 통해 많은 관람객들이 값진 체험과 영감을 얻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021 홈·테이블데코페어는 24일 부산 벡스코를 시작으로, 송도컨벤시아에서 9월16일, 서울 코엑스에서 12월9일부터 각 4일간 개최된다. 사전 예약 및 자세한 사항은 홈·테이블데코페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