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의 영역에 얼굴뿐만 아니라 바디까지 포함되면서, 가슴성형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가슴에 볼륨이 부족하거나 축 처진 가슴, 비대칭 가슴 등 다양한 목적으로 가슴을 교정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면서,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가슴수술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

가슴성형은 수술적 방법을 통해 가슴 모양이나 크기 등을 교정하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걱정을 줄이고 가슴수술 후에도 건강한 가슴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가슴성형 병원 선택 시 더욱 신중해야 한다.

가슴성형을 위한 병원을 선택할 때는 의료진의 실력 및 경력을 비롯해 수술 시 안전 관련 시스템, 수술 후 케어 시스템 등을 고려해야 한다. 직접적으로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이 상담부터 수술, 수술 후 관리까지 모두 전담하는지, 의료진의 가슴성형 경력은 어떻게 되는지 등을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 가슴 외에 눈, 코, 리프팅 등 여러 분야의 수술을 모두 진행하는지, 가슴만 집중적으로 수술하는 의료진인지도 체크해야 할 사항이다. 가슴분야만 전문으로 연구하고 수술하는 의료진은 그만큼 가슴에 대한 응급대처 및 가슴 고난이도 수술에 경험이 더 많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는 1:1 전담 마취 시스템과 수술 과정 안심 모니터링 시스템 등의 안전 관련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수술 전부터 수술 후 회복까지 직접 실시간으로 환자를 모니터링하고, 최신 마취 장비 시스템 및 의료 장비를 통해 더욱 안전한 수술 환경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불거진 대리 수술과 유령 수술 등의 우려를 최소화하기 위한 수술 과정 안심 모니터링 시스템은 환자 동의 하에 보호자가 실시간으로 수술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수술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대리 수술이나 응급상황 등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수술 받을 수 있다.

또 가슴수술 후 관리에 따라 회복 기간과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달라지므로, 병원을 선택할 때는 개인 맞춤 케어 프로그램 여부도 확인해야 한다. 의료진이 직접 세운 개인별 회복 시기에 따른 관리 시스템으로 수술 부위가 더욱 안정적이고 아름답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기 때문이다.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통증과 부기, 멍 등을 관리하고 손상된 피부 회복을 도와주는 애프터 케어 프로그램에는 △무통주사 △부기관리 △캡슐러티스(미세진동 초음파 마사지) △RF 고주파 관리 △제네시스 레이저 관리 △초음파 검사 등이 있다.

임중혁 포비성형외과 원장은 “가슴성형의 만족도와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숙련된 기술을 갖춘 의료진 및 안전과 관련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또한 수술 후에도 회복 상태에 따른 꾸준한 맞춤 애프터 케어를 적용해야, 수술 결과와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