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수술은 가장 대중적인 성형수술 중 하나다. 이는 작은 변화로도 전반적인 이미지를 크게 바꿀 수 있고 다른 성형과는 달리 수술에 대한 부담도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이다.

특히 답답한 눈매를 시원하게 만들어주는데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하지만 쌍꺼풀 수술을 한다고 해서 모두 눈이 커지지는 않는다. 눈이 커지고 예뻐지려고 하는 수술이 눈꺼풀이 무거워 보이거나 눈동자가 보이는 비율이 더 작아지면서 오히려 눈이 작아 보이는 경우들도 발생되기 때문이다.

이처럼 개개인의 눈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단순히 쌍꺼풀라인만 만들게 될 경우 불만족스러운 외형으로 인해 재수술을 고려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눈성형시 자신의 눈 상태에 따른 적절한 수술방법을 진단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중 윗 눈꺼풀이 검은 눈동자를 과도하게 가려 졸려 보이고 흐릿한 인상을 제공하는 안검하수 증상이 있는 경우 눈매교정을 통해 개선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눈매교정수술은 눈성형 방식 중 하나로, 눈을 뜨는 근육의 장력을 조절하여 눈을 편안하게 뜰 수 있도록 개선해주는 과정이다. 만약 안검하수 증상을 개선하지 않을 경우엔 눈썹과 이마를 이용하여, 눈을 뜨게 되어 시력 저하를 비롯해 눈꺼풀 처짐, 이마주름 등의 문제를 유발시킬 수 있다.

눈매교정은 눈꺼풀의 지방량이나 눈꺼풀 처짐 정도에 따라 비절개 눈매교정과 절개 눈매교정, 부분절개 눈매교정으로 수술방법이 나눠지게 된다. 비절개 눈매교정은 눈꺼풀 처짐이 적거나 눈꺼풀의 지방이 적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절개 눈매교정은 눈꺼풀이 처짐이 심하거나 눈꺼풀 지방이 많을 때, 혹은 안검하수 증상이 심한 눈에 적합한 수술법이라고 할 수 있다. 단, 개개인에게 적절한 수술방법을 선택하기 위해선 눈성형에 있어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은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새김성형외과 윤태호 원장은 “개인의 눈 상태를 고려해서 그에 맞는 눈성형 방법으로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만날 수 있다”며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눈매교정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