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워진 날씨에 옷차림이 점점 짧고, 얇아지고 있다. 다른 계절보다 기온이 높은 여름철에는 신체 노출도가 높고, 얇은 옷차림으로 인해 몸매가 드러나기 쉽다. 그 때문에 평소 부족한 가슴 볼륨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은 이들을 중심으로 체형 관리와 관련한 성형외과 문의도 늘고 있다.

가슴 볼륨에 대한 만족감은 개인마다 다른 기준을 갖고 있어, 비슷한 사이즈의 가슴을 갖고 있더라도 만족도에서 차이를 보일 수 있다. 볼륨이 부족하다고 여길 경우에는 가슴 굴곡이 드러나는 옷을 입기 꺼려지고, 자신도 모르는 사이 위축된 자세를 취하거나 행동이 소극적으로 변할 수 있다. 이에 여름을 앞두고 가슴 볼륨 교정을 위해 가슴 확대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아지는 것이다.

가슴 확대수술은 가슴에 보형물을 삽입해 가슴의 크기와 모양 등을 개선하는 가슴성형 방법으로, 수술 후 가슴의 모양과 크기, 촉감 등을 결정짓는 가슴 보형물 선택이 중요하다. 자신의 체형과 흉곽 크기, 가슴 모양 등을 고려해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한 후에는 어떤 방법으로 가슴 조직 안에 가슴 보형물을 삽입 하는지가 수술 안정성 및 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친다.

가슴 보형물 삽입을 위한 절개 위치부터 절개 범위, 최종 보형물 안착 부위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수술 경로에 대한 시야 확보와 정밀한 수술 과정이 필수다. 그러므로 이를 위해서는 가슴 확대술 시 시야 확보가 용이한 내시경을 사용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수술 안전성을 확보하고, 결과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내시경을 사용한 가슴 확대술은 집도의가 직접 내시경 장비를 통해 가슴 조직의 신경과 혈관을 확인하며, 수술을 진행한다. 내시경으로 직접 수술 경로를 확인하기 때문에 보형물의 정확한 삽입 위치를 파악해 수술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으며, 수술에 필요한 범위만 최소로 절개해 흉터에 대한 우려를 최대한 줄일 수 있다.

수술 도중 출혈 부위를 확인할 수 있어 즉각적인 지혈로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작은 절개를 통한 정밀한 수술 과정으로 통증과 부기가 적어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정확한 박리와 이중평면을 구현할 수 있어, 수술 후 보형물이 이동하거나 엉뚱한 위치에 자리잡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임중혁 포비성형외과 원장은 “겨드랑이 절개를 통한 가슴 확대술 시에는 절개 부위가 보형물이 위치해야 할 부위와 멀어 내시경 수술 장비가 필수적”이라며 “겨드랑이 절개가 아니더라도 가슴 수술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내시경을 이용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밀한 수술을 위해 가슴수술 시 고화질 내시경 장비를 이용해 실제 눈으로 보는 것보다 정밀한 수술이 가능하며, 정확한 시야 확보로 주요 혈관이나 조직 손상을 최소화해 수술의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며 이는 “가슴 구조에 대한 이해가 깊고 내시경 장비의 숙련된 사용이 필요하므로, 내시경 가슴성형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을 권유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