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인상에 있어서 눈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마스크를 필수적으로 써야하는 요즘에는 눈이 가지는 비중은 더욱 커지고 있다.

눈 성형은 성형수술 부위 중에서도 가장 많이 하는 곳 중 하나로 수술 후 회복이 비교적 빠르고 일상 생활함에 있어 큰 지장을 주지 않는다. 하지만 많은 수술 횟수만큼 수술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고 재수술 및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이렇게 눈성형은 간단한 수술이 아니기에 많은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한 후 자신의 눈과 맞는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눈성형의 수술법으로는 먼저 매몰법이 있는데 이는 절개가 필요 없는 쌍꺼풀 수술로 미세한 구멍을 통해 눈꺼풀을 실에 묶어 쌍꺼풀을 만드는 방법이다. 장점으로는 흉터가 적고 회복이 빠른 편이기에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들에게는 적절한 눈 성형 수술법이다. 또한 절개 흉터에 대한 거부감이 있다면 이 매몰법이 좋은 대안이다.

다른 수술법으로는 절개법이 있다. 절개법은 눈꺼풀에 지방, 주름이 많으며 근육교정이 필요한 경우에 활용이 되어야 한다. 절개하는 방법이기에 라인을 첫 선택하는 과정이 상당히 중요하며, 그렇기에 많은 경험을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성형 계획을 잡아야 한다. 근육과 지방을 제거함으로써 다양한 형태의 눈 성형이 가능한 수술법이다. 또한 재 수술을 할 때도 많이 사용되는 방법이다.

박병찬 부산 BS더바디성형외과의원 원장은 “눈매 교정 수술법은 눈을 뜨고 감을 때 근육으로 인한 안검하수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다. 졸려보인다는 인상을 지니거나, 눈을 뜰 때 이마의 힘을 통해 뜨게 되어 이마에 주름이 지거나, 노화로 인해서 눈꺼풀이 쳐지고 눈을 다 뜨지 못할 때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박 원장은 이어 “이처럼 다양한 눈성형 방법이 나온 만큼 1:1 맞춤상담을 통해 자신의 눈 모양이 어떠한지, 어떠한 눈 성형수술 방법이 맞는지 의료진과의 충분한 소통 후 꼼꼼하게 잘 따져보고 선택하여야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만족할 수 있는 눈 성형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