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서대문구에 거주하고 있는 20대 여성 A씨는 평소 작은 가슴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었다. 특히 여름철에는 가벼워진 옷차림으로 인해 볼륨감 없는 가슴이 드러나 위축되기도 했다. 결국 A씨는 가슴 콤플렉스를 극복하고자 가슴확대수술을 알아보고 있는 중이다.

최근 얼굴뿐만 아니라 몸매를 개선하려는 수요가 높아지면서 체형성형이 대중화되고 있다. 특히 A씨와 같이 작은 가슴으로 고민하는 경우 가슴수술로 콤플렉스를 해소하는 추세다.

가슴수술은 자신의 가슴 모양이나 사이즈를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나 운동 등으로 만들 수 없는 이상적인 몸매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보통 체내에 보형물을 삽입해 가슴 크기와 볼륨을 키워주는 가슴확대수술이 많이 시행되고 있다.

이때 개인마다 가슴의 사이즈, 흉곽, 피부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수술을 진행하기 전 개인 상태를 정확히 분석한 후 개인별 맞춤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본인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보다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

특히 보형물은 신체에 한 번 삽입되면 오랫동안 사용하기 때문에 보다 신중한 선택을 필요로 한다. 무조건 인터넷 속 가슴수술 후기만 보고 보형물을 고르게 되면 부정적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며, 이는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선택하고자 하는 보형물이 다양한 수술 사례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지, 정품 인증을 받은 것인지 등 꼼꼼하게 확인해야 완성도 높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또 크기만 무조건 크게 하는 것이 아닌 본인에게 맞는 사이즈와 모양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뒤 보형물을 선택해야 한다.

성기욱 에이트성형외과의원 원장은 “가슴수술 시 자신에게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과 면밀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아울러 신체에 이상이 생기지 않도록 추후에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과 후유증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보다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