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의 피부는 20대부터 피부 노화가 시작된다. 일반적으로 피부 노화는 분해된 콜라겐이 새로 생성하지 않아 시작된다. 피부 조직을 유지하던 힘이 감소하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여기에 중력에 의한 피부 처짐까지 더해지면 피부층이 얇은 눈가 등을 중심으로 피부 노화가 진행, 나이 들어 보이는 주름이 생겨난다.

대부분의 사람은 이러한 눈가 피부 노화를 아이크림 같은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나, 가정용 안티에이징 기기 등을 활용해 홈케어로 해결하고자 한다. 하지만 한번 진행된 눈가 피부 노화는 홈케어만으로 쉽게 되돌리기 어렵고,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주지 않는다. 따라서 눈가 주름 등 피부 고민을 해결하고 향후 일어날 피부 노화를 예방하기 위한 차원에서라도 전문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눈가 피부 노화를 개선하는 시술은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며, 피부 본연의 탄력을 개선하고 싶다면 레이저 리프팅이 적합하다. 레이저 리프팅은 절개나 피부 내로 침습 없이 진행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시술 과정이 빠르다. 또 시술 후 일상으로 복귀가 쉽고 흉터도 적은 편이다.

대표적인 레이저 리프팅으로는 슈링크가 있다. 슈링크는 강력한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근막층에 전달해 열 응고점을 만들며, 여기에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처진 피부를 당겨 올린다. 시술 시간이 15분 내외로 짧은 편이다.

특히나 피부 탄력이나 처진 정도, 주름의 깊이 등 증상이나 시술 부위에 따라 1:1 맞춤형 피부 디자인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아이슈링크를 진행할 때는 총 6가지 슈링크 종류 중 눈가 전용 2.0mm 팁을 사용해 정확한 솔루션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가 피부는 매우 얇기 때문에, 아이 슈링크 역시 침습 깊이가 얕은 팁을 적용해한다. 같은 눈가 피부 고민이라 하더라도, 눈썹, 측면 안와, 안와 하부 등을 섬세하게 나눠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정호훈 안산 크리스탈의원 원장은 “눈가 피부 고민으로 비절개 방식인 슈링크 시술 등을 진행할 때는 반드시 정품 여부를 확인하고, 정품이 아닐 경우 환불해주는 등 검증받은 병원에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또 개인의 피부 두께나 지방층 두께에 따라 적합한 슈링크 팁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 차이를 고려해 시술하는 곳이라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