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를 살아가다 보면 외모 관리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게 된다. 이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자신의 외모를 가꾸기 위해 아낌없는 투자를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코 성형은 작은 변화만으로도 이미지 개선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최근 '복코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복코는 뭉툭하고 넓은 형태의 코를 의미하는데, 과거엔 복을 불러오는 코라는 긍정적인 인식이 강했으나 요즘에는 인상을 촌스럽게 만드는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기 때문이다.

복코가 나타나는 원인은 코 끝 연골이 양쪽 옆으로 과도하게 발달했거나 옆으로 퍼져서 벌어진 경우, 혹은 코 끝을 감싸고 있는 피부 조직에 지방이 많은 경우 등이 있다. 이러한 경우 전체적인 콧대 라인과 코끝 모양을 다듬어주는 수술을 통해 이를 개선해볼 수 있다.

다만, 복코성형 시 보다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얼굴형이나 다른 이목구비와의 조화를 고려하는 게 중요하다. 무조건적으로 콧대를 높이는 방식이 아닌 콧대의 높이와 코끝의 모양, 콧볼 크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개인의 복코 양상에 따라 그에 맞는 수술 방법이 달리 적용되므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단순히 성형 전후 후기나 저렴한 비용만을 참고한다면 부작용 우려가 있는 만큼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에 직접 내원하여, 숙련된 의료진을 통한 충분한 상담이 선행돼야 한다.

송신영 새김성형외과 원장은 “복코성형을 비롯한 코 성형은 얼굴과 코의 비율, 코의 길이, 코 뼈의 넓이, 연골 모양 등을 충분히 고려해 적절한 재료를 선택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며 “아울러 코는 외관적인 아름다움은 물론 기능적으로도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에, 심미성과 기능성 두 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최적의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김용우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5/12 17:14:25 수정시간 : 2021/05/12 17:14:25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