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0대에 접어들면 노화 진행이 급격하게 이뤄지게 된다. 특히 눈은 다른 부위보다 노화 증상이 두드러지는 부위다. 타인에게 노출이 잦은 눈 부위 노화는 중년층 자신감을 하락시키는 요소로 꼽히기도 한다.

이에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부모님 선물로 상안검술, 하안검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있다. 상안검술과 하안검술은 눈 노화를 개선하는 대표적인 중년 눈 성형이다. 노화로 인한 눈의 심미적, 기능적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상안검술은 위 눈꺼풀의 전반적인 노화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노화로 인한 눈꺼풀 처짐은 시야 방해뿐만 아니라, 처진 눈꺼풀로 인해 눈꼬리 부분에 진물이 잡히거나 속눈썹이 눈을 찔러 잦은 염증이 발생하는 등 기능적인 문제를 유발한다.

눈꺼풀이 처져 내려오면 눈가주름이 심해지고, 눈매가 답답하고 졸려 보이게 된다. 처진 눈꺼풀로 인해 눈을 뜨기 어려워 이마로 눈을 뜨면서 이마주름이 생기며, 쌍꺼풀도 작아지거나 보이지 않게 된다.

상안검수술은 눈꺼풀이 처진 정도와 주름 부위 등을 파악한 후 개인별 눈 모양을 고려해 눈꺼풀의 처진 피부를 적절하게 절제하고 늘어진 근육을 당기는 방식이다. 눈가주름과 이마주름, 눈 짓무름 등을 개선할 수 있다. 쌍꺼풀 라인을 따라 처진 피부와 돌출된 지방을 제거하고 늘어진 근육을 당겨 결막에 단단히 고정해 시야를 환하게 개선하고 동안 눈매로 개선할 수 있다.

하안검술은 볼록하게 나온 지방과 처진 피부로 인해 피곤해 보이는 눈 밑 피부와 지방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다. 노화로 인해 탄력을 잃은 눈 밑 피부는 점점 밑으로 처지면서, 눈 밑이 움푹 들어가 눈물 고랑을 만든다. 눈 밑 지방도 밑으로 처져 볼록하게 튀어나와, 인상을 더욱 피곤하게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든다.

하안검수술은 눈 밑에 늘어진 피부를 절제해 당겨주고, 볼록하게 튀어나온 눈 밑 지방을 제거 및 재배치해 평평하고 생기 있는 동안 눈매로 교정해준다. 눈 밑 안쪽 피부의 최소 절개로 처진 피부와 볼록한 지방을 제거한 후, 남은 지방을 적절하게 재배치해 애교살을 만들어 준다. 늘어진 근육과 피부를 당겨 눈 밑을 탄력적으로 개선할 수 있으며, 눈 밑 지방 제거로 볼록한 지방으로 인해 생겼던 다크서클을 개선해 환하고 매끈한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조병칠 아이러브강남의원 원장은 “상하안검술 모두 얼굴 전체적인 조화와 눈매, 처짐 정도, 주름 상태, 눈가 피부, 나이 등을 고려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맞춤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술 당일 및 다음날까지는 냉찜질로 부기를 관리해주는 것이 도움이 되며, 수술 후 일주일간은 눈을 비비거나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김용우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4/26 14:11:36 수정시간 : 2021/04/26 14:11:36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