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란 세월이 흐르면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현상이다. 하지만 노화가 빨리 찾아올수록 본래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기 때문에 노안 콤플렉스의 주범이 되기도 한다.

특히 이마는 표정을 짓고 눈을 뜰 때 필요한 표정 근육이 존재해 주름이 발생하기 쉬운 부위이다. 이러한 이마 주름을 방치할 경우 굵은 주름으로 악화거나 피부의 처짐이 발생할 수 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주름 개선 화장품을 쓰거나, 보톡스나 레이저 시술을 알아보는 이들도 많다.

하지만 이미 깊게 생긴 주름을 개선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따른다. 최근에는 이러한 주름을 외과적인 방법을 통해 근본적인 개선을 고려하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그 중 하나가 ‘내시경 이마거상술’이다.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헤어 라인을 따라 3~4 군데를 작게 절개한 후, 깊은 미간 주름, 이마 주름, 처진 눈썹과 눈꺼풀을 당겨주어 엔도타인과 특수 봉합사인 에티본드로 강력하게 고정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는 full HD 내시경 장비를 통해 정밀한 수술이 가능하고, 초미세관을 이용해 절개 부위는 최소화하면서도 처진 부위를 넓게 박리할 수 있다. 이에 이마 주름뿐만 아니라 미간 주름과 처진 눈을 동시에 개선이 가능하다. 흉터를 최소화하고 혈관, 신경, 주요 조직 등을 정확히 파악해 조직 손상이 적고 회복이 비교적 빠른 편이다.

해당 수술은 환자 개개인의 피부 탄력도, 골격 구조, 노화 정도에 따라 맞춤 수술을 진행해야 자연스럽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강병수 우리성형외과 원장은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깊은 미간 주름이나 이마 주름 제거와 눈썹 및 눈매 교정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전반적인 상안면부 노화 개선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선호 받고 있다”며 “그러나 상안면부는 신경과 혈관이 밀집되어 있기 때문에 자칫 과다 출혈이나 흉터, 안면마비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의 진단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