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는 신체 능력부터 외적인 부분까지 전체적인 변화를 가져온다. 신체의 전반적인 노화 진행 중에서도 얼굴의 노화가 두드러지는 까닭은 얼굴이 가장 노출도가 높은 탓이다. 얼굴의 노화는 피부가 조금씩 처지고 잔주름이 생기면서 시작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처짐의 정도가 심해지고, 주름이 더욱 깊게 생기게 된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겪는 자연스러운 신체 변화지만, 항상 노출하고 있는 얼굴의 변화는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 있다. 그 때문에 최근에는 얼굴 노화를 적극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나 시술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화장품으로 피부를 건조하지 않게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은 노화의 진행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되며, 보톡스나 필러 등 각종 안티에이징 시술은 노화를 잠시 정지시키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만으로 노화를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데 한계가 있다.

이미 깊어진 주름이나 심한 처짐으로 늘어진 피부는 안면거상 리프팅과 같은 수술적 방법을 통한 개선이 도움이 된다. 안면거상술은 피부층부터 피부 가장 깊숙한 곳의 섬유근막층(SMAS층)까지 확실히 당겨, 피부 겉과 속을 탄력적으로 개선할 수 있어 대표적인 동안성형으로 여겨진다.

스마스(SMAS)층은 피하지방층과 근육층 사이의 얇은 섬유근막층으로, 피부 탄력과 주름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나이가 들면서 스마스층이 약해지면, 피부와 지방층이 아래로 처지기 때문에 스마스층을 포함한 안면 리프팅 없이는 근본적으로 노화를 개선할 수 없다. 이에 얼굴 노화의 근본적 개선을 위해선 스마스 거상이 필요하다.

안면거상 수술은 머리 속 부분과 귀 앞쪽, 뒤쪽을 따라 절개한 부위 아래쪽 방향으로 피부층, 근육층을 박리한 후, 늘어진 피부 속 근육조직을 제거하고 피부를 당겨 올려 고정한다. 이때 피부층과 스마스층을 함께 당겨 고정해 피부 속부터 겉까지 리프팅 한다. 처진 방향을 따라 거상을 진행해 심술보나 턱살 등의 늘어진 피부나 팔자주름, 목주름 등의 주름을 자연스럽게 개선할 수 있으며, 스마스층을 당기는 중안면거상으로 안면거상술 효과를 오래 지속할 수 있다.

정경인 시너지성형외과 원장은 “안면거상술은 스마스층까지 당겨줘야 피부 처짐과 주름을 확실하게 개선할 수 있으며, 피부가 아닌 스마스층을 당겨야 피부 표면의 흉터 및 부기가 최소화된다”며, “안면거상술 잘하는 병원을 잘 선택하기 위해서는 안면거상술 후기와 안면거상술 가격 등 외에도 의료진의 숙련도와 수술 시스템, 안면거상술 후 관리 시스템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오랫동안 축적한 안면거상술 경험으로 숙련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주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수술 후에도 체계적인 관리를 제공하는 병원을 선택해야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빠른 회복을 이룰 수 있다”며, “수술 시에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노화 정도, 피부 상태, 안면거상 후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맞춤형 안면거상 리프팅을 진행해야 자연스러운 동안 성형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