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 있는 가슴은 전체적인 몸매 라인에 있어 큰 비중을 차지한다. 하지만 반대로 체형에 비해 빈약한 가슴의 경우 옷차림에도 영향을 미쳐 때론 심각한 콤플렉스가 되기도 한다. 특히 요즘처럼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옷차림이 점점 가벼워지는 시기에는 스트레스가 더욱 가중되기 마련이다.

실제 이맘때면 빈약한 가슴으로 콤플렉스로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증가하기도 한다. 하지만 막상 수술을 진행하기로 결심하였다 하더라도 보형물 선택에 대한 어려움뿐 아니라 이로 인한 부작용과 수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 수술을 할지 여부를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이유로 다양한 커뮤니티를 통해 가슴성형후기를 찾아보거나 수술에 대한 의료 정보를 찾아보는 이들도 많다.

가슴성형에 앞서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이 보형물이라고 할 수 있다. 과거와는 다르게 다양한 종류로 세분화된 보형물들 중에서 개인에게 맞는 보형물은 어떤 것인지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 무작정 온라인상에 올라와 있는 후기만 보고 이를 결정한다면 이는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로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다. 그러므로, 성공적인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정품 보형물인지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한다.

둘째는 절개 부위이다. 이는 개인의 체형과 신체 활동 범위나 생활 습관을 토대로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가슴성형 시 대표적인 절개법은 밑선 절개와 겨드랑이 절개이다. 이 두 가지 중 어떤 부위로 진행해야 일상생활 시 흉터가 덜 보이는지 개인의 생활 패턴에 맞춰서 선택하는 것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된다.

마지막으로 살펴보아야 할 것은 사전검사 시스템이다. 현재 모양과 구조를 자세히 확인하고 이를 토대로 수술 결과를 예측하여 과정을 진행한다면 만족도가 높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그러므로, 수술 후 결과를 미리 예측 가능한 3D vectra와 같은 분석 장비가 구비되어 있는지 체크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에이트성형외과 성기욱 원장은 “가슴성형을 진행할 때에는 보형물과 절개 방법, 수술법 등 개인 맞춤으로 진행되어야 성공적인 결과로 이어지게 된다”며 “이를 위해서는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과 검사를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