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인상은 짧은 시간 내 상대방에게 주는 이미지로 어떻게 기억되느냐에 따라 크게 작용한다. 특히 얼굴 중에서도 눈은 외모를 볼 때 가장 먼저 시선이 가는 부위이자 첫인상 이미지를 결정하는 역할을 하며 요즘처럼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로 가려진 얼굴에는 자연스레 눈쪽으로 먼저 시선이 가기 마련이다.

이러한 눈 아래 부분에 거무칙칙한 다크서클이나 퀭한 눈밑 꺼짐, 볼록하게 자리 잡은 눈밑 지방이 있다면 나이 들어보이거나 어두워 보이는 인상을 만들기 때문에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중장년층뿐 아니라 젊은 층에서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노화로 인해 생긴 눈밑 주름, 눈밑 지방 치료를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경우가 적지 않다.

눈밑 지방은 애교살과는 다른 부위로 피부의 노화, 질병, 생활습관 등 다양한 원인으로 개개인에 따라 지방의 양과 모양이 차이가 날 수 있는데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은 눈밑 고랑 위와 눈 밑 사이의 내부 지방을 당겨 지방아래의 눈밑 고랑 쪽으로 지방을 재배치하여 고정시킨 후 눈밑 주름과 꺼짐 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레이저를 이용한 비절개방식의 눈밑지방재배치는 출혈, 붓기, 멍이 적고 일상생활으로의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

최동헌 렛츠성형외과 대표원장은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수술 전 반드시 충분한 상담과 정밀한 진단을 받은 후 반드시 숙련되고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결정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