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수육 소스 만드는 법' 화제…이연복 탕수육 홈쇼핑에서 불티나 '눈길' 사진=방송 캡처
'탕수육 소스 만드는 법'

탕수육 소스 만드는 법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이연복 셰프의 탕수육이 화제다.

NS홈쇼핑이 지난 3일 오후 5시20분 첫 선을 보인 '이연복 대가 탕수육'이 방송 12분 만에 매진됐다. NS홈쇼핑 콜센터는 순간 1400콜 이상 주문이 몰려 업무 마비가 될 정도로 호응이 좋았다.

'이연복 대가 탕수육'은 국내산 돼지고기만을 사용한 상품으로, 튀김가루는 얇고 고기는 푸짐해 온 가족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방송 특별구성으로 탕수육 8팩, 소스 8팩에 각각 2팩이 추가된 총 10팩 구성의 가격이 4만8900원이며, 8000원 추가 시 고급 중식 메뉴 동파육 1팩을 더 증정하는 총 11팩 구성의 가격이 5만6900원에 팔렸다.

이 셰프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멀리서 탕수육을 드시러 오는 분들의 수고를 덜기 위해 홈쇼핑을 시작하게 됐다"며 "12분 만에 준비물량이 매진이라니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연복 셰프의 중식당 '목란'서 파는 탕수육 가격 역시 궁금증을 모았다.

이연복 탕수육은 지난 3월 19일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3'에서 스타 셰프 레이먼킴에 의해 유명세를 탔다.

당시 레이먼킴은 "제일 맛있는 요리를 하는 셰프는 누구냐"는 질문에 "연남동 이연복 셰프"라고 답하며 특히 이연복 셰프의 탕수육을 최고의 요리로 꼽았다.

이연복 탕수육은 중식당 '목란'에서 맛볼 수 있다. 목란은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에 있으며 탕수육 가격은 2만원으로 알려졌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탕수육 소스 만드는 법도 따로 알려주면 좋을 텐데", "탕수육 소스 만드는 게 은근 어렵던데요", "이연복 셰프 '목란' 가고 싶어요. 탕수육 소스 만드는 법 궁금해요" 등과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