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마토를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사진=유토이미지)
'토마토 요리법'

토마토는 타임지가 선정한 '건강에 좋은 10대 식품' 중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고 있을 만큼 사람 몸에 굉장히 건강한 음식이다. 35kcal의 저열량이라는 큰 이점과 함께 노화방지, 암·고혈압 예방, 피로회복, 비만 및 변비 예방 등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이런 토마토에게 딱 한가지 문제가 있으니, 바로 맛있게 먹는 법이 어렵다는 것이다. 토마토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설탕에 살짝 찍어 먹어도 맛있지만, 특별히 요리를 해서 먹기는 참 까다롭다.

이럴 때 한끼 식사로도 좋은 토마토 그라탕은 토마토를 맛있고 쉽게 요리로 해 먹기 좋은 방법 중 하나다.

먼저 오븐을 170˚C로 예열하고 방울토마토는 4등분, 그냥 토마토라면 방울토마토의 4등분 크기가 되도록 자르고, 작은 볼에 달걀물을 푼다.

그 다음에 큰 볼에 토마토와 토마토스파게티 소스, 소금을 넣고 잘 섞는다.

오븐에 넣을 용기에 이를 옮겨 담고 달걀물과 피자치즈를 위에 뿌려준다.

예열된 오븐에서 10분가량 구워내면 완성.

만약 오븐이 없다면 전자렌지를 이용해도 되는데, 그릇에 랩을 씌워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설탕에만 찍어먹던 토마토를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맛있게 즐겨보자.

기자소개 이슈팀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5/11/30 16:51:08 수정시간 : 2015/11/30 16:5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