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볶음탕 레시피. (사진=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방송 화면)
'오늘 말복'

12일 오늘은 삼복 더위 중 말복에 해당하는 날로 다양한 닭요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런 가운데 요리 연구가 백종원이 공개한 닭볶음탕 레시피가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방송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백종원은 닭볶음탕 레시피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공개된 백종원의 닭볶음탕 레시피에 따르면 깨끗이 씻은 닭을 냄비에 넣고 살짝 잠길 정도로 물을 붓는다. 이어 설탕은 세 숟가락이 안 되게 넣어 준다. 간을 봤을 때 단맛이 날 정도로 설탕을 넣는 것 포인트다.

간이 적당하면 이제 닭을 센 불에 끓인다. 시간이 지난 후 끓기 시작하면 다진 마늘, 다진 생강, 큼직하게 썬 감자를 넣고 푹 끓인 뒤 당근과, 양파를 넣고 간장으로 양념을 하면 된다. 이때 간장의 양은 먹어보고 마지막에 간을 하면 좋다.

한편 화제를 몰고 왔던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비법은 돼지고기 간 것 종이컵 3컵(600g), 간장 6컵, 설탕 한 컵을 넣고 끓이면 완성된다. 백종원은 '간장소스 레시피'에 대해 "여유가 있으면 일대 일로 해도 된다"고 설명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오늘 말복, 삼계탕은 많이 먹었지" "오늘 말복, 오늘은 닭볶음탕이다" "오늘 말복, 맛있겠다" "오늘 말복, 빨리 가을이 왔으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