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의 첫 NFT 발행작품 '월하2021'.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데일리한국 신지하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는 두나무의 NFT 거래 플랫폼인 업비트 NFT로 처음 선보인 K-아트 작품이 완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회사가 보유한 차별화된 미디어 기술과 산수화 작가인 류재춘 화백과의 협업으로 한국화의 아름다움을 대중들에게 알리고자 첫 NFT 작품을 전통 수묵화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류 화백은 한국 수묵 산수화 분야의 대표 작가다. 국내뿐 아니라 물론 독일, 중국, 싱가폴 등 해외에서도 개인전을 개최하며 전통 한국화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전날 오후 12시부터 진행된 류 화백의 '월하2021' NFT 에디션 200개는 역경매 방식인 더치옥션으로 0.014BTC(약 100만원)에 시작해 완판됐다. 월하2021은 류 화백의 대표 연작인 월하(月河)를 디지털 콘텐츠로 재탄생한 것으로, CJ올리브네트웍스가 개발한 AI 아트워크 플랫폼 에어트(AiRT)의 채색 기술이 활용됐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류 화백이 대표로 사용하는 색상과 한지 특유의 색감을 유지하면서도 일반적인 전통 수묵화에서는 찾아 보기 힘든 컬러를 입혀 NFT 만의 특별함을 선사했다고 설명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앞으로 예술 분야의 신진작가들을 적극 발굴하고 디지털 기술을 융합해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며 K-아트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NFT사업을 총괄하는 이주영 NEXT사업1 담당은 "CJ올리브네트웍스는 두나무와 손잡고 NFT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사업 협력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국내 최초의 한국화 NFT 완판이 첫 성과"라며 "자체 개발한 AI 아트워크 플랫폼을 기반으로 몰입형 디지털아트 작품 등 구매자들이 소유하고 싶은 작품들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