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김언한 기자] 삼성전자는 13일부터 26일까지 '2021 삼성전자 협력회사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2주간 협력회사들의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협력회사와 함께 내일을 열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삼성전자 협력회사 채용박람회'는 중소·중견 협력회사에게 우수 인재를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고, 구직자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부터 해온 행사이다.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는 삼성전자가 협력회사 인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구인구직 플랫폼 '사람인'에서 상시 운영 중인 '삼성전자 협력회사 채용관'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대덕전자 △드림텍 △동우화인켐 △동진쎄미켐 △디케이 △솔브레인 △엘오티베큠 △이오테크닉스 △원익아이피에스 △엠씨넥스 △인탑스 △피에스케이 △히로세코리아 △KH바텍 등 삼성전자의 우수 협력회사 53개사가 참여했다.

이 중 동우화인켐, 엠씨넥스, 원익아이피에스, 드림텍과 같은 협력회사는 연매출 1조원이 넘는 중견기업이다.

채용박람회를 통해 구직자들은 기업의 채용직무, 지원 자격요건, 복리 후생 등의 취업 정보를 확인한 후 취업 희망기업에 입사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또, 행사 기간 중에 동진쎄미켐, 어보브반도체, 와이솔, 케이케이테크, 위드텍, 삼영순화 등 6개 기업은 비대면으로 채용 관련 문의와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실시한다.

참가 희망자는 13일부터 15일까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올해는 '삼성 협력회사 채용 박람회' 개막식 행사를 대신해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박대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김영재 대덕전자 대표(삼성전자 협력회사 협의회 회장), 김현석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이 영상을 통해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안경덕 장관은 "삼성은 다양한 형태로 청년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다"며 "삼성과 같은 사례가 산업 전반에 확산되기를 희망하며 정부도 고용 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에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권칠승 장관은 "삼성과 협력회사가 함께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다"며 "중소벤처기업부도 중소기업, 벤처 및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해 기업과 청년들이 희망하는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