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최근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새로운 인재를 찾기 위한 신입사원 모집에 나서고 있다. 국내 3N(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중 하나인 넥슨은 이달 초 자회사인 네오플의 공개채용을 진행해 지난 26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했다. 이 밖에도 다양한 게임사들이 인재 채용을 진행 중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엔씨소프트가 2021년 신입사원 공채 모집을 시작하고 지원자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오는 10월11일까지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넷마블을 비롯해 개발 자회사인 ‘넷마블네오’, ‘구로발게임즈’에서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직군은 △사업PM △마케팅 △소프트웨어 개발 △빅데이더 등 13개 부문이다.

지원자를 위한 각종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넷마블은 채용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직무 소개 인터뷰, 질의응답 등을 영상으로 제작해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있다. 또 오는 30일에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채용 박람회 ‘넷마블타운’을 개최할 예정이다.

넷마블타운은 지원자들이 아바타 형식으로 채용 박람회에 접속해 실시간 직무상담이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박람회의 배경이 되는 공간은 넷마블의 신사옥인 ‘지타워’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로비, 컨퍼런스홀, 외부 공원 등 실제 장소를 가상 공간으로 옮긴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 관계자는 “넷마블타운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실제와 가까운 지타워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볼거리외에도 입사 지원자들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10월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입사원 공개채용 접수를 진행한다. △게임 엔진 개발 △게임사업 △경영전략 등 20개의 부문에서 채용이 진행된다.

엔씨소프트는 지원자를 위한 프로그램(NCruiting Day)도 준비 중이다. 먼저 오는 29일 채용 설명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엔씨소프트 채용 담당자와 유튜버 ‘제이콥’이 회사와 공채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고 각 부서의 직원이 직무별 상세 내용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실시간으로 지원자의 질문에 채용 관계자들이 답변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또 10월5일부터 이틀간 온라인 1대1 직무 상담회도 개최된다. 각 직무 담당자들이 회상회의를 통해 상담을 진행하며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줄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지원자는 29일까지 공개채용 안내 웹페이지에서 사전신청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채용 설명회는 원활한 진행을 위해 유튜버인 제이콥과 함께 진행하게 됐다”며 “기존과 다르게 유튜버와 프로그램을 진행하지만 내용이나 지원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형식은 같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