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무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 미디어 솔루션 본부장 사진=CJ ENM
[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CJ ENM이 홍콩관광청(HKTB)과 홍콩 배경의 드라마, 버라이어티 TV 프로그램 등 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 ENM은 2022년부터 2024년까지 홍콩에서 콘텐츠 촬영 시 홍콩관광청의 협력과 자문 등을 통해 한결 수월하게 현지 촬영 및 제작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 ENM은 홍콩을 배경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콩의 관광지, 상품, 문화 등을 소개하는데 홍콩관광청과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홍콩관광청은 홍콩에서 촬영되는 CJ ENM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관광지로서의 홍콩의 매력을 전 세계에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상무 CJ ENM 미디어 솔루션 본부장은 “홍콩관광청과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홍콩의 매력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CJ ENM의 프리미엄 오리지널 콘텐츠가 전 세계적 파급력과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세계 각국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팡 유카이(Dr YK Pang) 홍콩관광청 체어맨은 “홍콩관광청은 관광 기구로서는 최초로 CJ ENM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체결하게 되었다”며, “유명한 K-드라마와 예능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홍콩의 매력을 전하고자 하며 해외 여행이 재개되었을 때 홍콩이 세계적인 관광지의 지위를 되찾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