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구글플레이 캡처
[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카카오게임즈 '뱅드림!' 게임 접속불가, 현재는 문제 해결·정상 이용 가능"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이하 뱅드림)에서 발생한 게임 접속 불가 현상과 관련해 오류를 수정하고 정상적으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14일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전날 뱅드림 콘템트 업데이트와 임시점검이 진행된 이후 오후 7시경부터 10시까지 3시간여 동안 일부 이용자들 사이에서 게임에 접속할 수 없는 현상이 발생했다. 게임 접속 불가 이용자는 게임 실행 시 ‘통신 연결 에러’라는 문구가 노출됐다.

카카오게임즈는 문제 발생 이후 공지사항을 통해 해결방안을 안내했다. 불편을 겪는 이용자는 개발자 메일로 닉네임, 레벨, 회원정보 및 기기정보를 기재해 문의를 접수하면 정상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단 별도의 메일을 보내지 않은 이용자는 관련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전날 밤 카카오게임즈는 추가 공지를 통해 통신 연결 에러 문제를 해결했다고 안내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발생하는 이용자는 게임 완전 종료 후 재시작하거나 캐시를 삭제하길 요청했다.

아울러 카카오게임즈는 문제가 발생한 대상자를 확인하고 있으며, 확인이 완료된 이후 추가 공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현재 통신 연결 에러 문제를 해결하고 정상적으로 게임 이용이 가능하다”며 “원활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