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 산업
  • 여름시즌 앞둔 인기 게임, 쇼케이스 발표로 이용자 기대감↑
  • 기자장정우 기자 jjw@hankooki.com 승인시간승인 2021.06.15 16:50
  • 사진=메이플 스토리 유튜브 캡처
[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최근 다양한 게임사에서 여름 시즌을 앞두고 현재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의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하는 쇼케이스(이용자 간담회)를 진행하거나 진행 계획을 밝히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먼저 넥슨의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10일 진행한 ‘인사이드 메이플(inside MAPLE)' 에서 여름에 업데이트 될 콘텐츠 및 편의성 개선내용을 발표했다.

특히 지난 4월 개최된 고객간담회에서 메이플스토리 개발진이 약속했던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가 오는 17일 적용된다. 대표적으로 길드 콘텐츠의 경우, 여러 길드 인원이 필요했던 ‘샤레니안의 지하 수로’가 1인 단위로 참가 가능해지고, 길드 콘텐츠의 주요 보상인 ‘노블레스 스킬 포인트’의 지급처가 확대된다.

여름 이벤트인 ‘메이플 라이브’도 17일 진행된다. 메이플스토리 대표 캐릭터인 ‘핑크빈’이 초보 크리에이터로 활동해 구독자를 늘려 나간다는 콘셉트의 이벤트다. 이용자는 구독자를 늘리는 임무를 수행하면서 다양한 아이템을 받게 된다.

또 넥슨은 7월과 8월 신규 직업과 보스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오는 24일 진행되는 쇼케이스에서 새로운 정보를 발표할 계획이다.

  •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오는 19일 PC, 모바일, 콘솔 플랫폼에서 ‘검은사막’을 즐기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2021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이하 하이델 연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6월과 12월 개최한 간담회와 같이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이벤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하이델 연회에서는 플랫폼별 게임의 업데이트 방향성과 현재 개발 중인 콘텐츠가 공개된다. 또 이용자의 질문에 개발자가 직접 답하는 ‘키워드 토크’를 비롯해 선물을 증정하는 ‘깜짝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시청자 모집을 비롯한 여러 사전 이벤트는 국내를 포함해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이라며 "지난해 하이델 연회 at home, 칼페ON 연회에 이어 세 번째 글로벌 이용자 간담회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또한 오는 19일 ‘로스트아크’의 업데이트 콘텐츠를 공개하는 ‘로아온 미니’(LOA ON mini)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개최한 ‘로아온’(LOA ON)보다 소규모로 진행된다.

로스트아크 개발진은 로아온 미니를 통해 업데이트 예정인 ‘레이드’ 콘텐츠 ‘몽환 군단장 아브렐슈드’를 포함한 각종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올해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고, 레이드 외 상반기 추가 예정인 콘텐츠로 ‘에스더 무기’, ‘모험가의 길’, ‘영지(펫 목장)’ 등을 소개했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이번 로아온 미니는 정보 공개가 주를 이루는 이벤트가 될 것”이라며 “상반기 업데이트를 리뷰하고 하반기 추가될 콘텐츠를 소개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자소개 장정우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6/15 16:50:42 수정시간 : 2021/06/15 17:46:29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