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디지털 마케팅 위한 맞춤형 전시관 개설

고객, 취업 준비생 등 사용자 중심 홈페이지 개편

LG이노텍의 오프라인 전시관 '이노테크홀'. 사진=LG이노텍 제공
[데일리한국 김언한 기자] LG이노텍이 고객 대상 마케팅 및 소통 강화에 나선다.

LG이노텍은 온라인 전시관인 ‘언택트 프로모션 2021 언박스드 LG이노텍(이하 온라인 전시관)’과 오프라인 전시관인 ‘이노테크홀’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개설한 온라인 전시관 고객, 일반인 등 방문자 유형에 따른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기업 고객용 전시관은 ‘프라이빗 전시룸’ 형태로 운영한다., LG이노텍의 이메일 초대장을 통해서만 접속할 수 있다.

초대장에 포함된 링크와 인증코드를 입력하면 고객사의 산업군에 따른 제품의 소개 영상을 비롯해 크기, 성능, 세부 사양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일반 방문객용 전시관도 함께 선보인다. LG이노텍의 회사소개 영상과 함께 일반인이 이해하기 쉽도록 사업영역별 제품을 일상생활에 접목해 만든 티저 영상을 볼 수 있다.

LG이노텍은 온라인 전시관 개설과 함께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 본사 1층에 오프라인 전시관인 ‘이노테크홀’을 개관했다.

3D 센싱, 비콘 기술 등을 적용해 관람객이 전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전시관이다. 사업분야별 전문 지식을 갖춘 임직원이 직접 도슨트(Docent, 관람객에게 전시물을 설명하는 안내인)가 돼 고객을 안내하고 제품 이해를 돕는다.

이 전시관은 연혁과 사업분야를 소개하는 ‘인트로존’, 일상생활 적용 제품을 소개하는 ‘인사이드유어라이프존’, 제품 상세 정보와 실물을 보여주는 ‘프로모션존’으로 구성했다.

고객, 협력사, 임직원 등이 소통할 수 있는 복합공간인 ‘이노플렉스’도 마련했다. 이 공간은 217인치의 최대규모 사이니지를 갖추고 있다. 강연, 세미나, 소규모 미팅과 임직원 아이디어 제너레이션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 중심 홈페이지 개편

LG이노텍은 홈페이지도 새롭게 구축했다.

제품 정보가 필요한 기업 고객은 물론, 회사에 대해 알고 싶은 취업 준비생과 투자자 등 일반인을 위한 콘텐츠와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콘텐츠는 홈페이지 방문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제품 및 기술과 채용 정보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제품설명은 제품개요, 영역별 제품군, 개별제품의 3단계로 체계화했다. 40여 개에 이르는 LG이노텍의 주요 제품을 누구나 한눈에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사용자 편의성도 한층 높였다. 홈페이지 방문자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UI(User Interface, 사용자 환경)를 개선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으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PC 화면의 콘텐츠를 모바일 화면에서도 최적화해 보여주는 반응형 레이아웃을 적용해서다.

민죤 상품전략담당(상무)은 “고객이 먼저 찾아오는 제품과 기술을 한발 앞서 선보이며, 감동을 줄 수 있는 실질적 고객가치를 지속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