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안랩 제공
[데일리한국 신지하 기자] 안랩은 생활밀착형 필수 보안정보를 알기 쉽게 담아낸 코믹 웹툰 '오늘부터 G.A.B님과 함께 살게 되었습니다(이하 오갑살)'를 안랩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연재한다고 13일 밝혔다.

안랩은 "보안 지식이 전무한 인공지능 로봇 '갑'이 보안회사에 들어오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 속에서 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보안 정보를 담으려 했다"고 설명했다.

총 10부작으로 기획된 오갑살은 이달 12일 1화 런칭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안랩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연재된다. 안랩은 주인공 갑과 등장인물의 일상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동시 연재하고 있다.

안랩은 연재를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커피 교환권을 증정하는 '오갑살 런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독자는 페이스북에서 웹툰 오갑살 1화를 공유하고 '좋아요'를 누른 후 댓글로 페이스북 친구를 태그하면 된다.

인치범 안랩 커뮤니케이션실 상무는 "이번 웹툰으로 캐릭터와 웹툰에 익숙한 MZ세대 독자에게 자연스럽고 쉽게 보안정보를 전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신지하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5/13 15:10:07 수정시간 : 2021/05/13 15:10:07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