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 블로그팀 공식 블로그
네이버가 블로그 챌린지 이벤트를 조기 종료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네이버 블로그팀은 4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어제 급작스러운 이벤트 종료 공지로 당황하셨을 블로거분들께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블로그에 유례없이 많아진 신규 사용분들과 기존에도 블로그를 잘 운영해 주고 계셨던 블로거분들께 매일매일 기록의 소중함과 경험을 독려해드리고자 이벤트를 준비했었다"며 "이벤트 참여에 대한 뜨거운 열기가 계속되면서 이벤트의 기획의도와 본래 취지와는 거리가 먼 내용과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참여 해주시는 분들도 많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비록 3일이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많은 고민을 했다. 여러 상황을 대비하지 못하고, 블로거분들에게 혼란을 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블로그팀은 이번 일을 계기로 블로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공지사항 등 블로거분들과 소통하는 모든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이 없는지 더욱 꼼꼼하게 살펴볼 것을 약속드린다"고 거듭 사과의 뜻을 밝혔다.

앞서 네이버는 1일부터 14일까지 2주 동안 네이버 블로그에 '#오늘일기 #블챌' 태그와 함께 하루에 1개 이상 꾸준히 글을 올린 이용자 모두에게 네이버 페이 1만60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3일을 채우면 1000원, 10일이면 5000원, 14일까지 일기를 쓰면 1만원을 주는 식이었다. 하지만 네이버는 3일 밤 늦게 "매일매일 자신의 진짜 일상 일기를 기록하는 이용자를 독려하는 취지였지만 여러 아이디로 복사, 글 붙여쓰기하는 등 ‘어뷰징’ 참여자가 지나치게 많았다"며 이벤트를 돌연 종료했다.

이후 항의가 쏟아지면서 네이버 블로그팀은 재차 사과문을 냈지만, 이용자들은 "이벤트 진행이 너무 허술한 것 아니냐", "이제와서 무책임하게 종료하면 그만이냐", "3일 만에 종료라니 황당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