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N
[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NHN이 기술부문 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간편결제 페이코(PAYCO)와 클라우드(NHN Cloud), 커머스등 다양한 신규 주력사업을 확장하며 IT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NHN이 5월3일부터 17일까지 보름간 기술부문 경력 공개채용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총 15개 부문으로▲클라우드 플랫폼 인프라/서비스, ▲서버, ▲프론트엔드, ▲모바일 앱, ▲게임플랫폼, ▲게임서버, ▲데이터 사이언스, ▲클라우드 통합개발도구(IDE), ▲윈도우 어플리케이션, ▲네트워크 엔지니어링, ▲데이터센터 엔지니어링, ▲시스템 엔지니어링, ▲보안, ▲플랫폼 기획, ▲기술지원 등이며, 총 00명을 모집한다.

전형 과정은 서류전형-1차 면접-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직무에 따라 기술과제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 채용은 NHN, NHN PAYCO, NHN EDU, 기술 전문법인 NHN SOFT 등 총 4개 법인으로 구분된다.

특히 이번 서류전형에서는 자기소개 문항을 과감히 없앴다. 지원자들은 간단한 개인정보와 학력, 경력사항만 입력하면 5분 이내로 빠른 서류 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서류접수 기간을 1-2차로 나눠 진행해 지원자들이 보다 편리한 일정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1차 서류접수는 5/3~5/9(7일), 2차 서류접수는 5/10~5/17(8일)이며 기간에 맞춰 서류를 접수하면, 일주일 내에 서류 결과를 전달한다. 전형을 모두 마친 최종 합격 결과는 1달 안에 결정된다.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고, 만 3년 이상의 경력직 개발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기업과 유관단체, 기관 근무 경험이 없는 석박사의 경우, 연구개발 이력이 있으면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기술부문 경력사원 공개채용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와 인크루트, 사람인 등 주요 취업포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NHN 관계자는“이번 채용은 절차를 대폭 간소화하고, 지원 기간을 구분한 시스템을 새롭게 시도하며 우수 경력의 지원자들이 보다 쉽게 지원하고, 빠르게 전형 결과를 받아볼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개발자에 대한 존중을 기반으로 최적의 근무 환경을 만들어가는 시도를 이어가고 있는 NHN에서 함께 도전하고, 새로운 역량과 꿈을 키워갈 많은 분들의 도전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한편, 퍼플타임, 시간단위 휴가제도, 수요오피스 등 근무제도의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는 NHN은 내년 초 포괄임금제를 폐지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