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T 로고
[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IT 유튜버 잇섭(ITsub)의 영상으로 확산된 KT 10기가(Gbps) 인터넷 품질 저하 논란에 KT가 사과문 공지와 함께 시스템 개선을 약속했다.

21일 KT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0GiGA 인터넷 품질관련 사과의 말씀’을 공지하고 최근 발생한 논란에 대해 설명했다.

KT는 인터넷 품질 저하 발생 원인에 관해 10기가 인터넷 장비 증설과 교체 등의 작업 중 고객 속도정보 설정에 오류가 있었다고 밝혔다.

오류 발견 이후 10기가 인터넷을 사용하는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됐으며 총 24명의 고객정보 오류를 확인 및 수정 조치했다고 KT 측은 전했다. 또한 10기가 인터넷 품질 저하를 겪은 고객을 위한 대응 및 향후 계획도 공지했다.

KT 측은 “오류를 자동으로 파악하는 시스템을 재점검하고 보완해 인터넷 이용 고객에 대해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며 ”속도 정보 오류가 확인된 고객에게는 개별 안내를 통해 사과와 함께 정해진 기준에 따라 요금 감면을 진행하겠다”고 설명했다.
  • KT에서 공지한 사과문 사진=KT 공식 홈페이지 캡처
기자소개 장정우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4/21 15:44:03 수정시간 : 2021/04/21 15:44:03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