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원 전 SK네트웍스 회장이 27일 오후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리는 1심 선고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동수인 기자] 2000억원대 횡령과 배임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최신원 전 SK네트웍스 회장이 1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유영근 부장판사)는 27일 최 전 회장의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횡령 등 혐의 가운데 일부를 유죄로 인정해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했다.

다만 최 전 회장의 사회적 지위나 태도에 비춰볼 때 도주할 염려가 없어 보이고 1심에서 문제가 됐던 증거인멸 우려가 거의 해소된 점을 고려해 구속하지는 않았다.

최 전 회장 측은 이날 판결 후 입장문을 통해 "경위를 떠나 국민께 심려를 끼쳐 송구하다"며 "변호인과 상의해 항소 여부를 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 전 회장과 함께 특경법상 배임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의장과 안승윤 SK텔레시스 대표 등 나머지 그룹 관계자들에게는 이날 무죄가 선고됐다.

앞서 최 전 회장은 △개인 골프장 사업 추진과 △가족·친인척 허위 급여 지급, △개인 유상증자 대금 납부, △부실 계열사 지원 등 명목으로 SK네트웍스와 SKC, SK텔레시스 등 계열사 6곳에서 총 2235억원의 횡령·배임을 저지른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