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유튜브·인스타 동시 생방송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공영홈쇼핑은 오는 24일 자정 공영라방을 TV로 송출하는 'TV 공영라방'을 방송한다고 21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올 한 해 모바일 퍼스트 전략을 통해 공영라방을 더욱 육성할 예정이다. 조직개편을 통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와 모바일 마케팅 조직을 대폭 강화했다.

지난해 한 달 20~30회 진행하던 라이브커머스 방송 횟수도 100회 수준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평일 방송뿐만 아니라 설을 앞둔 금주부터는 주말 방송도 시작한다.

TV 공영라방은 공영홈쇼핑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도 동시에 생중계된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의 최대 장점인 실시간 채팅을 통해 고객과도 소통한다. 방송의 QR코드를 통해 채팅에 참여하고,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바로 해소할 수 있다.

이로써 홈쇼핑 최초로 라방을 TV로도 볼 수 있게 됐다. 이번 방송은 공영홈쇼핑의 '모바일퍼스트' 정책에 따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제주 현지에서 진행하는 이번 방송은 '만감이 교차하는 밤'을 주제로 개그맨 김시덕씨가 게스트로 출연해 레드향과 한라봉을 소개할 예정이다. 설을 앞두고 명절 선물에 적합하도록 레드향 2kg, 한라봉 2kg 총 4kg 구성을 판매한다.

박정환 라이브커머스 1팀장은 "라이브커머스라는 트렌디한 콘텐츠를 방송으로 소개함에 따라 TV 홈쇼핑,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온라인몰, SNS까지 다양한 플랫폼의 유기적인 시너지를 끌어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