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감염병 통계분석 플랫폼 ‘SG STATS’. 사진=씨젠 제공
[데일리한국 지용준 기자] 씨젠은 자사의 감염병 통계분석을 위한 프리미엄 플랫폼 ‘SG STATS’가 29일 진행된 제 18회 대한민국 웹 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 ‘웹 어워드 코리아 2021’에서 의료서비스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씨젠의 SG STATS는 2021년 3월 런칭한 PCR 검사 결과 분석 및 데이터 통계 플랫폼이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감염질환 트렌드의 실시간 분석을 통한 빠른 대응이 중요해졌다. SG STATS는 이러한 시장 니즈에 맞는 데이터 통계 플랫폼으로 연령, 성별 등 다양한 조건에 따른 실시간 감염병 추세 분석을 제공한다.

특히 변이 조합을 포함한 복합 감염 및 유병률을 시각화해 새로운 질환 트렌드를 효과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여기에 씨젠 전 제품의 질병 진단 결과에 대한 빅데이터를 연구자가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할 수 있다.

SG STATS는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으로 씨젠의 국내외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시각화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공유할 수 있다. 이로써 씨젠은 전 세계 전문가들과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추후 감염병 진단 연구를 확장할 수 있는 씨젠의 글로벌 온라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다.

정성미 씨젠 글로벌 마케팅 센터장은 "씨젠의 SG STATS는 감염병에 대한 다양한 진단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시각화된 데이터로 제공함으로써 파트너사 및 관련 전문가들의 분석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며 "SG STATS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씨젠의 고객 친화적 글로벌 커뮤니티의 첫걸음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