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면적 리뉴얼 혁신·제품 경쟁력 강화

뤽 구아다던 신임 총괄 CD. 사진=LF 제공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LF 닥스(DAKS)가 뤽 구아다던(Luc Goidadin)을 신임 총괄 CD(Creative Director)로 영입하고 브랜드 재정비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뤽 구아다던 총괄 CD의 진두지휘 아래 내년부터 새롭게 달라진 컬렉션을 선보인다. 오랜 역사 속 브랜드 고유의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기능적인 부분을 혁신해 보다 젊고 도전적인 닥스로 탈바꿈한다.

공고히 쌓아온 브랜드 헤리티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혁신을 통해 여성복, 남성복, 액세서리 전 복종에 걸쳐 토털 브랜드로서의 새로운 방향성을 확립하고, 세계적인 수준에 부합하는 제품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특유의 클래식함은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나이의 구분 없이 전 연령층을 타깃으로 하는 브랜드로 정체성을 재정립, 유행의 흐름에 관계없이 가치를 인정받는 '에이지리스 명품 브랜드'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뤽 구아다던은 세계 3대 패션스쿨인 영국 '센트럴 세인트 마틴스'(Central Saint Martins)를 졸업하고 영국 왕립 예술학교인 '로얄 컬리지 오브 아트'(Royal College of Art)에서 석사 학위를 받은 후, 버버리에서 디자이너 경력을 쌓았다.

뤽 구아다던 LF 닥스 신임 총괄 CD는 "브리티시 기반의 클래식한 감성과 현대적인 요소를 결합한 새로운 시도를 통해 시대와 나이에 관계없이 차별화된 가치를 인정받는 컬렉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