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세계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로 자리잡은 ‘대한민국 쓱데이’가 온라인 사전행사에 본격 돌입한다.

신세계그룹은 SSG닷컴을 필두로 에스아이빌리지(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TV쇼핑, 굳닷컴(신세계 까사) 그리고 올해 합류한 W컨셉이 오는 25일부터 행사에 뛰어든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본행사 기간까지 온라인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지난 2년 간 쓱데이 행사를 경험하며 한층 높아진 고객의 기대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전체 행사 물량 중 온라인 비중을 50%까지 확대한 만큼 초대형 할인 혜택과 압도적인 상품 라인업으로 고객을 열광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세계 vs 신세계’ 혜택 경쟁

SSG닷컴은 핵심 카테고리인 ‘온라인 장보기’를 앞세우는 한편, 모든 상품 카테고리에서 연중 최저가 수준의 가격 할인과 단독 기획 상품을 법인 출범 이래 최대 규모로 선보인다.

먼저, ‘인기 그로서리 상품 TOP 100’ 행사를 열고 신선, 가공식품 및 일상용품 카테고리에서 베스트 품목 100종을 선정해 최대 8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샤인머스켓(국내산, 1.6kg)과 토마호크 스테이크(미국산, 500g)를 한정수량 반값에 준비했으며, 브랜드 한돈 역시 최대 4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일자별로 가공식품 및 일상용품 등 인기 생필품을 ‘1+1’, ‘2+1’ 구성 또는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50% 할인하는 카테고리 세일도 들어간다.

가전, 패션, 뷰티, 여행 등 ‘라이프스타일’ 관련 카테고리에서는 프리미엄 상품과 화제성이 높은 ‘이슈 상품’ 위주로 행사를 준비했다.

가전에서는 대형 브랜드와 공동 행사 기획을 통해 ‘삼성전자 비스포크 가전’, ‘LG전자 OLED TV’ 등 제품을 쓱데이 단독 특가에 선보이며, ‘아이폰 13’ 등 애플의 신제품 물량을 최대 수준으로 확보해 판매에 돌입한다.

패션에서는 프라다, 생로랑 등 인기 잡화와 몽클레르, 무스너클 등 브랜드 아우터 제품을 정상가보다 최대 68% 저렴한 핫딜 가격에 준비했다.

뷰티에서는 ‘디올 홀리데이 에디션’, ‘설화수 탄탄세트’ 등 단독 기획 상품을 다수 준비했다. 킬러 카테고리인 여행에서는 최근 단계적 일상 회복 기조를 고려해 ‘야놀자’, ‘여기어때’, ‘익스피디아’와 제휴를 통해 숙박 상품을 최대 15% 할인하는 동시에, 오는 11월부터 출발 가능한 미주, 유럽, 동남아, 일본, 사이판 등 주요 노선 국제선 항공권도 특가에 선보인다.

쓱닷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관계사 협업 상품도 준비됐다.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와 연계해 알렉스 카츠, 무라카미 다카시 등 현대미술 거장들의 판화 작품을 최대 1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스타벅스의 윈터 프리퀀시 제품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또한, 조선호텔앤리조트 패키지 숙박권과 뷔페 이용권을 최대 7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며, 이마트, 스타벅스 등 관계사 모바일 교환권도 할인 혜택을 적용해 판매한다.

이외에도, SSG랜더스와 스타벅스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출시한 ‘랜더스벅’ 유니폼과 모자도 만나볼 수 있다.

◇트리플 텐 프로모션

SSG닷컴은 이번 행사에서 ‘트리플 텐(10)’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숫자 ‘10’과 관련한 세 가지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는 점에서 ‘트리플 텐’이라는 이름을 붙였으며, 사전행사를 포함한 전체 쓱데이 행사 기간 내내 관련 혜택을 제공한다.

첫 번째 혜택으로 지난 2019년 첫번째 쓱데이 당시 뜨거운 인기를 끌었던 ‘국민용돈 1만원’을 다시 선보인다.

SSG닷컴을 통해 처음 구매하는 고객이 대상이며, 선착순 10만 명에게 매일 오전 9시부터 지급한다. 이는 쇼핑지원금 형태로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두 번째 혜택인 장바구니 쿠폰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0만 명에게 발급한다. 해당 쿠폰으로 SSG페이 결제 시 최대 1만5000원까지 즉시 할인이 가능하다.

카드 결제 시 구매 금액의 10%까지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준비했다. 일자 별로 적용 카드가 다르며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된다.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을 제공하는 행사도 열린다.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 4만원 이상을 포함해 도합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선착순 10만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스타벅스 음료 교환권, SSG머니 등 사은품을 고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첫 돌 맞은 ‘쓱라이브’ 특집 방송 편성

SSG닷컴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도 행사가 열린다.

쓱라이브는 오는 25일 스타필드 하남에서 열리는 ‘쓱데이 오픈 이벤트’ 직후, 특별 방송 ‘쓱데이 스페셜 라이브’를 현장에서 진행한다.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2회 연속으로 진행되는 이 날 방송에서는 조선호텔앤리조트 숙박권, SSG랜더스 창단 기념 순금 메달, 스타벅스e상품권 등 신세계그룹 관계사들이 엄선한 상품 12종을 릴레이 방식으로 판매한다.

이어서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편성횟수를 늘려 16회의 쓱라이브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 방송시간인 오전 11시, 오후 9시 외에 오후 7시 방송을 추가하는 등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그룹 온라인 역량 총동원

W컨셉, 에스아이빌리지, 신세계TV쇼핑, 굳닷컴에서도 ‘신세계 라인 혜택 경쟁’ 이라는 행사 콘셉트에 걸맞게 연중 최대 혜택과 단독 기획 상품을 준비했다.

W컨셉은 인기 아이템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데일리 럭키 박스’ 행사를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며 인기 상품을 1만원, 3만원, 5만원에 균일가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W컨셉 상위 30여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65%까지 할인 판매하는 ‘탑브랜드 스페셜 오퍼 기획전’도 진행한다.

오는 27일부터는 F/W시즌에 맞춰 인기 브랜드 품목별 균일가 세일을 진행하며, 자체 라이브 방송 ‘W.LIVE’를 통해 방송 중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사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서 70여개 패션, 뷰티, 리빙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 판매하고 구매금액별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30일과 31일에는 결제금액의 최대 50%를 e포인트로 적립해주며, 명품 패션부터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국내패션 등 구매시 혜택을 제공한다.

이 기간 동안 오후 6시 자체 라이브커머스 에스아이라이브와 네이버쇼핑라이브에서 유명 셀럽이 참여하는 ‘시마을 쓱데이 라이브’를 진행하고 아르마니, 딥티크 등 니치향수, 자주 등을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신규고객 대상 ‘랜덤박스’ 이벤트를 열어 최대 50% 할인쿠폰과 최대 50만 e포인트 등을 증정하고, 전 고객 대상 선착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신세계TV쇼핑은 할인 쿠폰 2만 장, 100% 당첨 행운복권, 최대 5만 포인트 페이백 등 행사 혜택을 준비했다.

모바일 방송 ‘신세계TV쇼핑 라이브’에서는 25일부터 릴레이 특집을 편성해 ‘춘천 감자빵’, ‘조말론 핸드워시’, ‘바이레도·딥티크 향수’ 등 MZ세대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31일에는 쓱데이를 위해 긴급 공수한 800g이상의 고품질 테이스트킹 랍스터를 이탈리아 음식 전문가 오세득 쉐프와 함께 판매한다.

신세계까사는 ‘굳닷컴’을 중심으로 발뮤다, 갤럭시워치 등 주요 브랜드 상품을 50% 페이백 하는 등 혜택을 마련했다. 오는 30일과 31일은 당일 확인 가능한 빅 이벤트가 준비 돼 있으며, 18일부터 쓱데이 사전예약 이벤트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