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S/S 시즌 앞두고 브랜드 운영 도움

사진=무신사 제공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무신사는 내년 S/S 시즌을 준비하는 입점 브랜드가 상품 기획 및 생산량 수립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무신사 브랜드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무신사 브랜드 인사이트 리포트는 시즌 판매 실적, 고객 분석 현황 등 무신사 스토어 내의 구체적인 거래량을 기반으로 한 분석 데이터와 상품 기획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보고서다.

무신사 파트너 전용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더욱 정교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으며,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세한 인사이트를 도출한 것이 특징이다.

리포트는 무신사 스토어 전체 거래량과 개별 브랜드의 거래량을 분석한 두 가지 파트로 구성된다.

△월별 무신사 스토어 거래량 추이 △카테고리별 거래량 비중 변화 △카테고리별 상위 판매 아이템을 비롯해 △개별 브랜드 실적 추이 △카테고리별 제품 판매 점유율 변화 △브랜드 상품 구매 고객 분석 정보 등이 담겨있다.

단순히 판매 데이터를 보는 것을 넘어 매출 증대와 브랜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심층적이고 실용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리포트는 S/S 시즌과 F/W 시즌이 끝나는 시점에 맞춰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정기 발행된다.

무신사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가 무신사 스토어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음 시즌을 더 잘 준비하고 판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무신사 브랜드 인사이트 리포트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