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견적 모니터링 통해 고객 유인 목적 견적 차단 노력

사진=엔카닷컴 제공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엔카닷컴은 내 차 팔기 서비스 ‘엔카 비교견적’에 ‘신뢰견적 시스템’을 도입해 서비스 신뢰를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신뢰견적 시스템은 엔카 비교견적 제휴 딜러들이 적정한 내차팔기 견적가를 제시 했는지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제도다. 엔카닷컴은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마련해 시세 대비 터무니 없이 높은 견적을 제시해 고객을 유인하는 행위를 차단한다.

또한 연식이 오래된 차량이 아님에도 특별한 사유 없이 현저히 낮은 견적을 제시해 고객이 받을 수 있는 견적 건수를 무의미하게 채우는 행위도 모니터링을 통해 차단한다.

엔카닷컴은 제휴딜러 관리기준과 사후관리제도 등을 마련해 믿을 수 있는 ‘엔카 비교견적’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신뢰견적 시스템의 도입으로 양질의 견적 제공부터 판매 후에도 적정한 거래가 이뤄졌는지 관리하는 사후관리제도까지 유기적으로 운영해 고객들에게 더욱 믿을 수 있는 내 차 팔기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 비교견적은 철저한 제휴 딜러 관리부터 신뢰견적 시스템까지 마련해 소비자들에게 최대 20건의 믿을 수 있는 알짜 견적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업계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으로서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