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친화적 경영·폐기물 감량·순환이용 촉진
제품안정성·친환경·자원선순환 등 실행
  • 사진=애경산업 제공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환경부로부터 '자원순환 유공 환경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자원순환을 위한 자발적 참여 △재활용 용이 구조의 적용을 통한 자원순환 △플라스틱 및 금속 사용의 축소를 통한 자원 및 탄소 사용량 축소 △재활용(PCR), 바이오 플라스틱 적용을 통한 자원순환 △재활용 어려움을 보통 및 우수 개선을 통한 자원순환 등 자원순환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았다.

애경산업은 '제품 안전성', '친환경', '자원의 선순환' 등 지속가능성을 위한 제품 설계를 추진하고 실행해 나가고 있다.

친환경에 대한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품질안전·친환경·녹색 영향평가 등 엄정한 기준을 거쳐 제품을 설계하고, 제품의 생산 및 판매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 오염 방지를 위해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플라스틱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친환경 포장재 개발 및 플라스틱 재활용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플라스틱 문제의 심각성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지속가능한 포장재와 환경을 배려하는 제품을 개발하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천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9/16 15:14:13 수정시간 : 2021/09/16 15:1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