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대구 남구 서비스센터 전경. 사진=벤츠코리아 제공
[데일리한국 주현태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대구 이현 서비스센터를 영남이공대학교 캠퍼스로 이전, 대구 남구 서비스센터로 개소해 산학협력 강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대구 남구 서비스센터는 기존 대구광역시 서구 이현동에서 영남이공대학교 산학협력관으로 이전하며 벤츠코리아 서비스센터 중 최초로 대학교 캠퍼스 내에 자리잡게 됐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한 서비스센터 이전으로, 메르세데스-벤츠의 테크니션들은 영남이공대학교 스마트 e-자동차과 학생들에게 전문 기술 교육을 제공한다. 우수 교육생들은 인턴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전문 테크니션 육성 및 고품질 서비스 제공 등의 선순환 체계가 구축됐다.

대구 남구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346㎡ 규모의 지상 1층 건물로 총 7개의 워크베이를 갖추고 있다. 경정비 전담 서비스를 통해 신속한 정기점검 및 일반 정비 서비스 등이 가능하다.

대구 남구 서비스센터는 대구광역시 지하철 1호선 현충로역과 3호선 남산역에 인접해 지역 주민들에게 우수한 교통 접근성과 편의 또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벤츠코리아 조명아 네트워크 개발 및 디지털하우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새롭게 이전한 대구 남구 서비스센터는 우수한 자동차 인재를 양성하는 등 지역 상생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생태계를 더욱 건강하게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벤츠코리아는 적극적인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국내 수입차 단일 브랜드 중 최대 수준의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 현재 기준 전국 75개의 공식 서비스센터, 1250개 이상의 워크베이를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