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토마스 클라인 사장과 한성자동차 울프아우스프룽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한성자동차 제공
[데일리한국 주현태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공식 딜러인 한성자동차는 9일 오전 국내 최초의 메르세데스-AMG 브랜드 센터인 ‘AMG Seoul’의 공식 오픈을 선언하고, 자사의 브랜딩 전략을 발표했다.

국내 최초의 AMG 브랜드 센터인 AMG Seoul 오픈으로, 벤츠코리아는 기존 운영하던 AMG 스피드웨이와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등과 함께 AMG 전용 인프라를 모두 보유하게 됐다.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사장은 “AMG는 한국에서 2003년 단 2대 판매를 시작했지만, 이제는 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고성능 브랜드가 됐다”며 “AMG 서울(AMG Seoul)은 일상적인 스포츠카 문화 조성에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클라인 사장은 이어 “새로 문을 연 AMG 서울을 통해 한국 고객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갈 것”이라며 “AMG는 최첨단 기술과 역동적이고 감성적인 제품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수십년간 세계에서 눈부신 성장을 이뤘다”고 평가했다.

클라인 사장은 “한국은 AMG의 7번째 큰 시장이자 GT 모델로만 치면 3번째로, 뛰어난 안목을 가진 한국 고객들의 기호에 맞춘 포트폴리오 전략이 핵심”이라며 “한국은 AMG의 모든 것을 갖췄고, 다양한 회원전용 AMG 경험들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토마스클라인 사장(왼쪽)과 한성자동차 울프아우스프룽 대표가 이지훈 AMG Seoul 지점장으로부터 설명을 듣는 모습. 사진=한성자동차 제공
AMG는 국내서 다양한 라인업으로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AMG 35' 등 다양한 엔진 성능을 기반으로 한 콤팩트카, 세단, SUV, 컨버터블, 쿠페 등으로 선보였다. 또한 GT 라인업까지 공개하며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AMG Seoul은 ‘F.E.E.L. the AMG Seoul’ 전략으로 운영될 전망이다. FEEL 전략은 △’F(First)’ 고객을 가장 우선순위에 둔 국내 최초의 AMG Seoul △’E(Exclusive)’ AMG에 특화된, AMG 고객만을 위한 서비스 △’E(Experience)’ AMG의 DNA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 △’L(Leap) 차원이 다른 고객 서비스로의 도약을 의미한다.

AMG Seoul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이를 위해 한국과 독일 AMG 전문 교육을 수료한 ‘AMG Expert’가 고객 응대 및 상담, 시승, 출고 등 전 과정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