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설렘배송. 이미지=제주항공 제공
[데일리한국 주현태 기자] 제주항공이 제주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을 비롯한 제주산 제품들의 홍보 및 판매 촉진은 물론 안전한 제주여행을 위한 방문객 대상 ‘제주안심코드’ 홍보 협조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협력사업에 적극 나선다.

제주항공은 9월1일부터 기내 에어카페에서 제주감귤과 황금향 판매를 시작한다. 고객들은 기내에서 제품 구매 후 제주항공 ‘설렘배송’ 서비스를 통해 물품을 원하는 곳으로 배송 받을 수 있다.

하우스감귤은 △2.5㎏ 2만원 △4.5㎏ 3만3000원, 황금향은 △3㎏ 3만원 △5㎏ 5만2000원에 판매하며 모든 구매 고객들에게 제주감귤로 만든 과즙음료 ‘상큼하귤’을 제공한다. 이밖에 오픈기념 ‘한정세트’(감귤2.5㎏+황금향3㎏) 구매 시 2000원을 할인해 4만8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주항공 에어카페에서 판매하는 제주감귤 ‘귤로장생’은 제주농협이 직접 수탁해 선별, 유통, 관리하는 제주특산 감귤 대표 브랜드로 비파괴 광센서 검사를 통해 선별된 당도 10브릭스 이상의 감귤만을 판매하고 있어 고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제주항공의 이번 제주특산품 기내 판매는 지난 6월 제주도와 체결한 ‘제주산품 홍보·판매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른 첫 번째 시도이다. 제주항공은 이번 기내 판매를 시작으로 제주도의 매력적인 제품과 제주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데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제주항공은 이번 감귤, 황금향 등 제철식품 판매 외에도 에어카페 인기 품목인 ‘흑돼지육포’와 ‘말육포’, 감귤 과즙음료 ‘상큼하귤’ 등 가공식품과 ‘오메오메 아이스 오메기떡’ 등은 물론 제주 흑보리 스낵, 제주 향초 등과 같은 품질 좋은 제주산 제품을 꾸준히 판매해왔다. 제주항공은 이를 통해 ‘제주산’ 제품의 브랜드 홍보는 물론 판로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꾀하는 등 지역과의 상생 모델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 안전한 제주여행을 위해 제주도 방문객 대상 ‘제주안심코드’ 홍보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항공은 ‘제주안심코드’ 설치 및 사용 안내를 위한 홍보물을 기내에 비치하고 기내 방송을 통한 안내를 진행해 안전한 제주여행 만들기에 힘을 보탠다.

이밖에 제주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제주공항 도착 시 방송되는 기내 방송을 통해 아름다운 제주도의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쓰레기 되가져 오기’ 활동에 참여를 독려하는 활동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