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C녹십자랩셀 제공
[데일리한국 김진수 기자] GC녹십자랩셀이 올해도 사상 최대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GC녹십자랩셀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2분기 매출이 29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3억원, 14억원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코로나19 검체검사 수요가 높아지며 주력 사업인 검체검진 매출이 214억원으로 지난해보다 53% 증가했다. 이에 따라 바이오 물류 매출도 51.6% 성장하며 호실적을 냈다.

임상시험 검체 분석 사업을 영위하는 연결 자회사 지씨씨엘도 매출이 지난해 2분기보다 52.1% 증가하며 외형성장을 이어 갔다.

영업이익은 전문 인력 확충 등 R&D 비용이 증가하며 일시적으로 영향을 받았다. 실제로, 상반기 기준 영업이익은 지난해의 2배 이상인 50억원을 기록하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이어갔다.

전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에 힘입어 상반기 순이익도 63억원을 기록하며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연구개발 강화 기조도 이어졌다. 상반기 연구개발비를 매출 대비 비중 15% 수준까지 끌어 올렸으며, AB101(CBNK+Rituximab)의 미국 임상 1·2상의 중간 결과가 빠르면 올해 말 발표될 전망이다.

GC녹십자랩셀 관계자는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과 기술이전료 유입 등 하반기에도 매출 성장세가 이어질 전망”이라며 “경영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에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