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3일 쓱배송·새벽배송 7만원 이상 식품 구매 시 할인

국산, 수입 냉동 새우 25종 품목 대상

사진=SSG닷컴 제공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SSG닷컴은 22~23일 쓱배송과 새벽 배송으로 식품을 7만원 이상 구매하면 냉동 새우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쓱찬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산, 수입 냉동 새우 등 총 25개 품목이 대상으로, '살아있을 때 급랭한 국산 새우'(500g)를 비롯해 '태국산 쉬림프링'(453g), '아르헨티나산 까기 쉬운 자연산 붉은 새우'(300g) 등이 모두 반값에 판매된다.

온라인 스토어(최첨단 자동화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는 물론, 전국 이마트 PP 센터에서도 동시에 적용된다.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주고자 아이디(ID) 당 상품별로 3팩까지만 구매 가능하도록 했다.

SSG닷컴은 소비자 반응을 살피기 위해 지난달부터 파일럿 형태로 진행된 쓱찬스 행사로 온라인 장보기 주문 증가는 물론, 고객 재방문을 유도하는 일종의 록인(Lock-in) 효과를 얻은 것으로 자체 분석했다.

지난달 17~18일 온라인 스토어(최첨단 자동화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 권역 고객을 대상으로 7만원 이상 쓱배송과 새벽 배송을 이용한 고객에게 수박을 반값에 판매하는 쓱찬스를 시범적으로 실시한 결과 행사 전주인 11~12일보다 수박 매출은 25%, 주문 건수는 60% 늘어난 것으로 집계했다.

SSG닷컴은 이후에 실시한 쓱찬스 행사에서도 동일한 결과를 얻었다. 이달 8~9일 진행한 복숭아 반값 판매 때는 전주와 비교해 매출 106%, 주문 건수는 80% 늘었다. 마찬가지로 15~16일 판매된 삼겹살 쓱찬스에서는 매출과 주문 건수가 각각 313%와 715%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호종 SSG닷컴 신선식품팀장은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상품을 구매하려는 고객의 수요를 정확히 꿰뚫어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봤다"며 "지금까지 진행한 행사를 면밀히 분석해 고객 선호도가 높은 시즌 상품 중심으로 추가 행사를 기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