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코리아, ‘바라던 바다’ 프로그램에 XC90·XC60 지원. 사진=볼보차코리아 제공
[데일리한국 주현태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JTBC 예능 프로그램 ‘바라던 바다’에 플래그십 SUV XC90과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 XC60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JTBC의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 ‘바라던 바다’는 신비롭고 아름다운 바다가 보이는 지속 가능한 ‘라이브BAR’에서 직접 선곡한 음악과 만든 음식을 선보이는 출연진들과 손님들의 이야기를 담은 힐링 예능이다. 특히 바다를 중심으로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고 환경 보호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기획됐다. 출연자들은 △플로깅 △플라스틱프리 △제로웨이스트 △친환경 에너지 및 이동수단 사용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성의 소중함을 전달할 예정이다.

현재 2회까지 방송을 마친 가운데 볼보 자동차의 플래그십 SUV XC90과 베스트셀링 SUV XC60은 출연진들이 푸른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이동수단으로 등장한다.

특히 볼보차코리아는 첫 번째 바다인 ‘경상북도 포항’과 두 번째 바다인 ‘강원도 고성’의 청정자연의 소중함을 전하는 프로그램의 취지를 반영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한 T8 모델을 지원한다. T8 엔진은 ‘도로 위 안전을 넘어 지구의 안전’까지 고려한 차세대 친환경 파워트레인으로 1회 충전시 최대 33km(XC60 T8모델기준)까지 순수 전기 모드로 주행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