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프로필서 발행한 쿠폰 정보 모아 제공

누구나 비즈프로필 통해 쿠폰 제작 가능

사진=당근마켓 제공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이 '내 근처'에 동네 상점 쿠폰들을 모아 보여주는 '쿠폰북' 신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서울 및 주요 도시를 포함한 전국 4343개 지역에서 비즈프로필을 통해 발행된 쿠폰 정보를 업종별로 모아 제공한다.

쿠폰북은 말 그대로 우리 동네 상점들이 제공하는 각종 할인 및 혜택 쿠폰을 쉽고 편리하게, 한눈에 살펴보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음식점, 미용실, 필라테스, 학원, 안경점, 헬스장 등 동네 곳곳의 다양한 가게 정보는 물론, 쿠폰 혜택까지 함께 받아볼 수 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내 근처 탭의 쿠폰북에 들어가 사용하고 싶은 쿠폰 정보 오른편의 '쿠폰받기'를 누르면 된다. 쿠폰이 다운로드되면, 알림 메시지와 함께 쿠폰 사용처와 연결되는 당근 채팅이 자동으로 만들어진다. 쿠폰을 사용하려면 가게에 직접 방문해 당근 채팅으로 받은 쿠폰을 제시하면 된다.

관심 있는 쿠폰의 가게 정보를 살펴보고 싶다면 쿠폰 상단의 가게 이름이나 프로필 사진을 터치하면 된다. 가게 비즈프로필로 연결돼 상품이나 서비스 정보, 이용 가격, 이웃들이 남긴 실제 후기, 지도로 표시되는 가게 위치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

동네 가게를 운영하는 지역 소상공인들도 쿠폰북을 통해 주민들에게 가게를 더 쉽고 간편하게 알릴 수 있게 됐다. 쿠폰으로 이어진 첫 발걸음이 재방문을 유도하고, 지역 단골을 확보할 수 있는 주요한 채널이 될 전망이다.

동네에서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면 누구나 직접 할인 쿠폰을 발행해 쿠폰북 등록이 가능하다. 먼저 내 근처 탭 하단에 위치한 '비즈프로필 만들기'에서 가게 정보를 입력한 후 쿠폰을 생성하면 우리 동네 쿠폰북에 자동으로 추가된다.

당근마켓은 이번 쿠폰북 서비스를 시작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로컬 커머스'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쿠폰북 서비스를 기획한 전길중 당근마켓 로컬 커머스팀장은 "쿠폰북을 통해 우리 동네 곳곳에 숨겨진 가게들이 재발견되고, 지역 주민들도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얻어 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