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칼텍스 제공
[데일리한국 신지하 기자] GS칼텍스가 전기차 전용 윤활유 브랜드 '킥스(Kixx) EV'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전기차용 윤활유는 감속기 또는 모터 감속기 통합형 트랜스미션 윤활유와 배터리의 열을 냉각시켜주는 냉각계 윤활유 등이 있다. 전기차용 윤활유는 차량 부품의 마모를 방지해 부품의 효율적인 작동과 수명 연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뿐 아니라 전기차 배터리가 적절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조절해 배터리 작동 효율을 향상시켜 준다.

GS칼텍스는 전기차용 트랜스미션 윤활유는 이미 개발 완료했고, 전기차용 냉각계 윤활유는 개발 중이다. 특히 GS칼텍스는 미국 연구기관 SwRI에서 주관하는 전기차용 윤활유 개발 컨소시엄에 참여해, 글로벌 수준의 다양한 전기차용 윤활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GS칼텍스는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트랜스미션 윤활유를 국내 전기차 제조사에 공급하고 있다.

GS칼텍스는 이번 킥스 EV 브랜드 런칭을 기념해 킥스 윤활유 페이스북에서 브랜드 론칭 홍보 및 킥스 브랜드 굿즈 증정 이벤트를 이날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

GS칼텍스 관계자는 "급변하는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작년 출시된 하이브리드차 전용 엔진오일 킥스 HYBRID를 시작으로 전기차용 윤활유 제품 개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친환경 윤활유 기술개발 노력도 적극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GS칼텍스는 바이오 원료를 활용해 만든 친환경 윤활유와 친환경 제품 용기 개발도 연중 완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