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서정식 현대오토에버 대표이사,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사진=현대오토에버 제공
[데일리한국 신지하 기자] 현대오토에버는 9일 동반성장위원회와 본사에서 '2021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반위에서 2019년부터 추진해 온 '협력사 CSR 평가 지원사업'을 올해부터 '협력사 ESG 지원사업'으로 개편 후 최초로 체결하는 협약이라는 데 의미가 있다고 현대오토에버는 설명했다.

현대오토에버는 협력 중소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하고, 동반위와 함께 IT 업종 맞춤형 ESG 평가지표 개발, ESG 교육 및 역량 진단, 현장실사(컨설팅),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ESG 평가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협력 중소기업에게는 동반위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가 발급되며, 현대오토에버는 ESG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판로확대 지원 및 맞춤형 상생협력 프로그램 제공 등의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오토에버는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협력사의 대출이자를 경감할 수 있는 금융지원 △개발·용역 납품대금의 10일 이내 현금성결제율 100% 지급 △건강검진, 동반성장몰, 상조서비스 등의 복리후생 지원 △채용장려금, 온라인 교육 등의 인력채용 및 계발 지원 △구매상담회, 솔루션데이 개최를 통해 세일즈 확보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이처럼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앞장 서고 있는 현대오토에버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서정식 현대오토에버 대표이사는 "이번 ESG 지원사업을 통해 협력사에 도움이 되는 가이드라인을 도출해 함께 장기적 성장을 지원하고 진정한 상생의 길을 모색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