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방법 안내 동영상 제작 배포
한미 공식 홈페이지서 확인 가능
  • 사진=한미약품 제공
[데일리한국 정은미 기자] 한미약품은 최근 출시한 자가검사키트 ‘HANMI COVID-19 Home Test’의 사용법 동영상을 제작, 배포했다고 9일 밝혔다.

한미약품 홈페이지 제품소개 검색창에 ‘자가검사키트’ 또는 ‘Home Test’ 등을 입력하면 해당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제품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 인식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HANMI COVID-19 Home Test 자가검사키트는 15~30분 안에 육안으로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가 직접 콧속에서 채취한 검체를 키트에 떨어뜨려 대조선(C)과 시험선(T)의 표시 결과를 확인하면 된다.

PCR 검사와 달리 멸균 면봉을 비강 1.5cm 안쪽까지만 넣어 검체 채취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 도움 없이도 간편히 진행할 수 있다.

키트에 붉은색 한 줄(대조선C)만 나타나는 경우 음성이다. 붉은색 두 줄(대조선C, 시험선T)이 동시에 나타나면 코로나19 양성으로 의심되며, 이때는 반드시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유전자 증폭 기반 진단 검사를 받아야 한다.

HANMI COVID-19 Home Test 자가검사키는 전국 약국과 인터넷(한미 프로-캄 공식 쇼핑몰, 일반 유통망 등을 통해 판매 중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손쉽게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역 필수품”이라며 “자가검사키트가 집단감염 등을 조기에 차단하고,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는 도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정은미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6/09 15:09:07 수정시간 : 2021/06/09 15:09:07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