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9일 와디즈 펀딩에서 처음으로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신제품 ‘캠크닉 시리즈’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캠크닉(캠핑+피크닉) 시리즈’는 최근 차박, 캠핑 등을 취미로 즐기는 ‘캠핑족’을 겨냥한 신제품이다.

구이바다 가스버너, 원터치 텐트 등 캠핑용품으로 구성한다. 이번 와디즈에서 신제품 사전 공개를 통해, 롯데하이마트는 주목할 만한 이슈상품을 먼저 살펴보길 원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서포터(펀딩 참여자)에게 하이메이드 ‘캠크닉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날부터 15일까지 와디즈 ‘오픈 예정 서비스’를 통해 제품을 사전 공개한다. 이후 22일까지 본격적으로 펀딩을 받아, 6월 말에 펀딩 참여자에게 제품을 배송할 예정이다.

‘캠크닉 시리즈’는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의 세부 브랜드인 ‘하이메이드 시리즈(SERIES)’ 제품 라인이다. 제품은 국내 소형가전 전문 제조 업체 ‘가나실업’, ‘비케이더블유(BKW)’와 협업해 개발했다.

와디즈 펀딩을 통해 사전에 선보이는 캠크닉 시리즈는 구이바다 가스버너, 원터치 텐트, 캠핑 린넨 방수 매트, 접이식 손수레 캠핑 웨건 네 가지다.

캠크닉 시리즈는 올리브그린과 아이보리 색상으로 제품 외관을 통일하고, 제품의 첫 글자를 딴 로고 이미지를 삽입해 디자인적 요소를 강화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펀딩 기간에 와디즈에서, 제품을 두 품목부터 네 품목까지 패키지로 묶어 선보인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말 하이메이드 캠크닉 시리즈 3가지 제품을 추가해 총 7가지 제품을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이성재 PB개발팀장은 “최근 캠핑을 취미로 즐기는 젊은 캠핑족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발맞춰, 롯데하이마트에서 자체브랜드 하이메이드 캠크닉 시리즈를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는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하이메이드 상품을 개발해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