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스케일 나인 SS9 광고 영상 '쓱구단을 외자' 스틸컷. 사진=SSG닷컴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SSG닷컴이 이달 쇼핑 축제인 ‘슈퍼 스케일 나인 SS9’ 행사를 연 가운데, 행사 혜택을 쉽게 전달하는 광고 영상까지 제작하며 흥행몰이에 나섰다.

SSG닷컴은 ‘쓱구단을 외자’를 메인 메시지로 광고 영상을 만들고 7일 오후부터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로 송출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쓱구단을 외자’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아는 ‘구구단을 외자’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기획됐다고 SSG닷컴은 설명했다.

광고에서도 다양한 연령대의 모델이 차례로 등장해 1단부터 9단까지 이어지는 구구단처럼 ‘쓱구단’을 외는 장면이 반복된다.

구구단을 외는 익숙한 어조에 ‘슈퍼 스케일 나인 SS9’의 9개 프로모션 키워드를 대입, 한 번만 봐도 어떤 할인을 제공하는지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했다.

이전 구매 실적이 없어도 6월 한 달간 모든 고객이 VIP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을 압축해 ‘쓱1은 VIP’, 첫 구매 고객에게 쇼핑지원금인 ‘국민용돈 1만원’을 지급한다는 내용은 ‘쓱2 용돈’으로 전달하는 식이다.

SSG닷컴은 이번 광고 영상 공개를 통해 ‘슈퍼 스케일 나인 SS9’의 초반 상승흐름을 계속 이어간다는 복안이다.

실제로 행사가 시작된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일주일 간 SSG닷컴 전체 매출은 전주 같은 기간에 비해 20% 신장, 그 중에서도 트레이더스몰 매출과 오픈마켓 매출이 각각 30%와 6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전 구매 실적과 관계 없이 모든 고객에게 ‘VIP급 혜택’을 제공하면서 신규고객 유입효과도 두드러지고 있다. 같은 기간 SSG닷컴 '쓱배송'과 '새벽배송' 첫 구매 고객 수는 각각 15%, 13% 증가했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9개 테마로 진행 중인 프로모션 혜택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이번 영상 공개를 통해 6월 한 달 내내 쇼핑 축제 분위기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